코리아센터-강원도, 간편 온라인 상점 보급사업 협약식

발행 2021년 01월 13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업무협약식 (좌 김기록 대표_ 우 최문순 도지사)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보급사업을 위해 협력한다.

 

오늘(13일) 강원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와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양기관은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보급사업'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간편하게 만들고, 간편하게 결제하며,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는 "3(便) 플랫폼" 지향을 골자로 한다.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이름은 '강원직구(가칭)'.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영세상인, 소호기업 등 강원도민의 강원직구 가입 홍보강원직구 시스템 구축 및 운영사용자 교육강원직구 상품 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소비 비중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강원도에서는 온라인 접근 기반이 취약한 강원도내 영세상인들이 쉽게 전자상거래에 진입할 수 있도록 강원직구 보급사업을 올해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코리아센터와 강원도는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구축과 보급방안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협의, 지난해 8월부터 속초시장과 정선시장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해 왔다.

 

현재 시범사업으로 17개 간편 온라인 상점이 운영 중이며, 앞으로 3년 동안 3000개 상점을 신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원직구의 특징은 누구나 스마트폰만 있으면언제 어디서든 가입비와 중개수수료 없이판매자가 간편하게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 수 있고사용자가 간편하게 SNS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사용자가 간편하게 온라인 주몬 후 현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점이다. 이와 같은 SNS에 특화된 편리성과 판매 확장성 때문에 강원도 온라인 상점 구축에 한 몫할 것으로 기대 되는 대목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