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버즈와 아웃도어보이스는 상품과 커뮤니티 투자의 초기로 돌아가라”
선구자의 길은 결코 쉽지 않다. 2010년대 시장에 등장해 리테일 혁명의 기대를 모았던 D2C 브랜드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패션 전문지 패스트 컴퍼니의 컬럼리스트인 엘리자베스 생글란이 ‘올버즈와 아웃도어보이스는 차세대 나이키와 룰루레몬이 되고 싶었다. 무엇이 잘못됐는지 알아 본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선구자의 길은 결코 쉽지 않다. 2010년대 시장에 등장해 리테일 혁명의 기대를 모았던 D2C 브랜드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패션 전문지 패스트 컴퍼니의 컬럼리스트인 엘리자베스 생글란이 ‘올버즈와 아웃도어보이스는 차세대 나이키와 룰루레몬이 되고 싶었다. 무엇이 잘못됐는지 알아 본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레이어(대표 신찬호)가 지난 5일 프랑스 본사 우즈벅홀딩스와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의 아시아 5개국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국가는 일본, 중국, 대만, 태국, 베트남으로, 레이어가 마스터 라이선스 사의 권리를 획득한 것. 현재 레이어는 각 나라별 현지 업체와 독점 판매권 협상을 진행 중이다.
최근 친환경 소재 사용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면서, 관련 업계의 신소재 출시 경쟁이 활발하다.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리서치가 지난 2월 열린 ‘프레미에르 비죵’ 참가 업체 1,174개의 2025 춘하 제품을 분석한 결과, 합성섬유 43.3%, 천연섬유 33.1%, 재생섬유 18.7%, 기타 5.0%로 조사됐다.
에스티오(대표 김흥수)가 올해 매출 1,000억 원을 목표로 움직이고 있다. 이 회사는 남성복 ‘에스티코’와 인숍 브랜드 ‘디엠스’, 온라인 ‘코디갤러리’, ‘제로라운지’, ‘하우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 1,000억 원을 돌파하며 2016년 1,100억 원으로 최고점을 찍었으나 이후 하락세에 접어들었다.
주요 아웃도어 업체들이 이번 시즌 핵심 아이템으로 윈드브레이커 일명 ‘바람막이’를 전면에 내걸고 있다. 바람막이가 아웃도어 시장의 메가 트렌드로 다시 뜬 것은 10여 년 만이다. 바람막이는 스포츠, 등산, 레저 등 다양한 활동에서 방풍을 위해 개발된 아이템으로, 아웃도어 업체들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 3사 아동복 조닝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이하 기준 동일) 소폭 성장세를 기록했다. 아동 인구가 지속 감소하고 있음에도 한 자녀 가정에서 고가 브랜드를 더 선호하는 경향으로 아동복 PC의 성장 기조는 유효하다. 다만 날씨, 경기 등 여러 변수에 따른 월별 매출의 등락 폭은 컸다.
천연 다운 충전재 가격이 계속 상승하는 가운데, 남성복 업계는 일단 올 추동 상품에는 큰 타격이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가격대가 오른 중국산 천연 다운 충전재는 구스 80/20 기준 작년 말 kg당 가격은 60달러 후반에서 70달러 초반이었으나, 1월 중순 이후 급상승하기 시작해 2월 말 110달러를 돌파했다.
지난해 백화점 점포별 유아복PC 매출 격차는 더욱 크게 벌어졌다. 롯데 본점, 잠실점, 현대 본점, 더현대 서울, 신세계 강남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신세계 대전점 등 상위권 점포로의 쏠림 현상이 더욱 강해졌다. 유아복PC는 오랫동안 저출산 문제로 규모가 축소돼 오면서
지난주 미국과 프랑스에서 섬유 의류 산업 주제의 중국 때리기 법안이 의회에 상정돼 관련 업계의 관심이 쏠렸다. 하나는 순환 패션에 140억 달러 이상의 인센티브와 제조업의 니어, 온 쇼어링 장려를 통해 중국 섬유 산업을 규제하려는 미국 의회의 움직임이고, 다른 하나는 프랑스 의회가
주요 百 10% 내외 역신장...2019년 대비로는 ‘더블’ 성장 작년 동기간보다 낮은 봄 기온, 젊은 층·여성 이탈 영향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국내 골프웨어 시장의 흐름은 좋지 않다. 빅3 유통사에 따르면 올 들어서도 골프 카테고리는 작년에 이어 마이너스 성장이다. 1월은
최근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에서 ‘원 컴퍼니(One Company)’ 전략이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는 본사와 라이선시가 하나의 팀, 하나의 기업처럼 밀접하게 소통하며 글로벌 브랜딩을 함께 하는 것을 말한다.
봄 시즌 남성 아우터로 점퍼가 떠오르고 있다. 핵심 품목인 재킷, 슈트뿐만 아니라 점퍼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다 더 캐주얼 한 착장이 선호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이에 따라 일부 브랜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브랜드들은 지난 몇 년간 점퍼의 물량 비중을 늘리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발 이커머스사들의 초저가 공세에 패션 플랫폼 업계의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이들은 최근 생활용품, 전자 제품 중심에서 패션 카테고리를 공격적으로 확장 중이다.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비자의 중국 직구 거래액은 121% 신장했고
백화점 여성 커리어 업계의 부침이 심화되며 시장 축소가 계속되고 있다. 백화점 주요점이 명품과 수입, 온라인 및 신진 브랜드를 늘리면서 3년 연속 핵심 점포에서의 철수가 이어졌고, 올해도 신세계 본점, 현대 중동점 등 리뉴얼 점포들이 조닝을 축소한다.
3월 5일 기준 인스타그램 개인 팔로워 순위 1, 2위는 누굴까. 팝 스타, 할리우드 배우, 유명 정치인? 모두 아니다.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6억2,300만 명)와 리오넬 메시(5억 명)가 그 주인공이다. 스포츠 스타가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막강한 가운데, 패션 업계에서도 스포츠 스타들의 영향력이 확대
주요 유아동복 기업이 올해 주력하는 핵심 사업은 해외 판로 확장이다. 서양네트웍스, 한세엠케이, 해피랜드코퍼레이션 등 인프라를 갖춘 기업이 해외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 해외 사업은 내수 시장의 성장 한계성에 따른 신성장 동력으로, 이미 오래전부터 다수의 기업이 시도해왔다.
올해 캐주얼 브랜드가 주요 사업 전략 중 하나로, 여성 라인 강화에 주력한다. 이는 절대적으로 소비력이 큰 여성 고객을 선점하는 것이 외형 확장을 이끄는 동력이라고 판단, 다수의 브랜드가 여성 라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투자를 늘렸다. 폴햄, 프로젝트엠, 마인드브릿지 등은
지난해 백화점과 아울렛의 캐주얼 매출은 타 조닝과 비교해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최근 2~3년간 캐주얼 시장이 온라인 채널에서 젊은 층 팬덤을 보유한 브랜드 위주로 재편되면서, 이들을 빠르게 유치한 백화점 유통은 성장에 탄력을 받았다. 특히 현대와 신세계는 영패션 전문관
미국을 대표하는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가 향후 3년간 미 전역의 500여 개 점포 가운데 3분의 1에 가까운 150개 점을 폐쇄키로 하는 등의 구조조정 3년 계획을 발표해 그 파장이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 팬데믹 이전인 2020년, 3년간 125개 매장을 폐쇄한다고 발표한 이래 그보다 더 큰 규모
레거시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들이 백화점의 조닝 축소에 따른 타격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 방안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 수도권은 물론 지방권 주요점까지 종전대비 30~50% PC 비중이 줄고, 자리를 지키더라도 위치가 이전만 못 하거나 더 작은 면적을 할애받고 있다. 그 결과로 외형이20~30%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