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토록 기다려온 리오프닝, 새단장한 면세점
ㅇ···리오프닝을 가장 간절히 기다려왔을 면세점 업계가 문을 활짝 열었다. 장충동의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지난 9일 방탄소년단(BTS) 공식 매장 '스페이스 오브 BTS'를 열고, 국내 고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을 맞을 채비를 마쳤다.
ㅇ···리오프닝을 가장 간절히 기다려왔을 면세점 업계가 문을 활짝 열었다. 장충동의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지난 9일 방탄소년단(BTS) 공식 매장 '스페이스 오브 BTS'를 열고, 국내 고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을 맞을 채비를 마쳤다.
ㅇ···연휴 마지막 날인 6일 오후 대구 동성로 거리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전국 주요 가두상권마다사람들의 발길이 크게 늘면서 6월 초반 실적은 일제히 상승세다.
ㅇ···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달 3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메타 패션 시범사업 제작 발표회를 진행했다. '사람과 세상을 아름답게'를 주제로 메타 패션을 제작한 김보민 디자이너 가 스크린에 보이는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장영진 산업부 차관, 황이슬 디자이너, 배우...
ㅇ···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이다. 국제사회는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지구환경보전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었다. 그로부터 50년이 지난 지금 지구의 운명은 달라졌을까. 코오롱의 '시리즈'가 환경의 날을 맞아 폐 군용 텐트로 제품을 만드는 ...
ㅇ ···100만 원에서 200만 원을 호가하는 고가 유모차 시장이 팬데믹 기간 높은 신장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백화점은 단일 품목 브랜드임에도 정규 매장을 개설하고 있다. 사진은 프리미엄 유모차 점유율 1위의 '부가부' 롯데 인천터미널점 매장. 사진제공=부가부 관련 기사...
ㅇ ··· 글로벌 SPA 'H&M'이 지난 12일 잠실 롯데월드몰점을 통해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중 하나인 '이노베이션 스토리'의 다섯 번쨰 컬렉션을 선보였다. 로맨스를 테마로 한 이 화려한 의상들은 모두 폐 플라스틱 등 폐기물을 활용한 소재로 제작됐다.
ㅇ··· 크리스챤디올코리아가 지난 1일 개장한 '디올' 성수동 매장. 696m2 (약 210평) 규모의 화려한 외관을 자랑하는 이 컨셉 스토어는 성수동에 자리한 첫 명품 매장이자, '디올'의 국내 최대 매장이다. 관련 기사 더보기▶ http://www.apparelnews.co.kr/...
롯데 영등포점 7층 골프웨어 전경 ‘뉴발란스’가 골프 시장에 뛰어들면서 국내 빅5 스포츠가 모두 골프 카테고리를 다루게 됐다.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데상트 등 4곳은 골프 카테고리를 별도로 운영 중이다. 관련 기사 더보기▶ http://www.apparelnews.co.kr/news/news_v...
오미크론 확진자 폭증에, 봄의 길목에 다시 찬 서리가 내려앉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 시장만은 예외다. 신학기와 운동의 계절을 반기는 사람들이 구매에 나서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22일 오후, 가산동 W몰 2층 아디다스 팩토리 매장이 쇼핑객들로 부산하다.
남성 애슬레저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주요 브랜드 및 유통 업체에 따르면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진 레깅스의 남성 매출이 지난해 최대 80% 급증하는 등 호황을 맞으면서, 젝시믹스 등 주요 브랜드들이 남성 라인을 크게 강화하고 있다. 지난 9일 ‘젝시믹스’ 홍대점을 찾은 한 남성 고객이 상품을 살펴보고 ...
패션 업체들이 라이브커머스에 직접 뛰어들면서 자사몰 경쟁이 새로운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영하의 추위에도 홍대 피카소 거리가 젊은이들로 북적이고 있다. 평일 낮이면 텅 비다시피 했던 거리에 사람들의 발길이 늘면서 인근 상가의 매출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홍대 곳곳에서는 외국인들의 모습도 자주 눈에 띄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명품관의 ‘롤렉스’ 매장 앞에 긴 대기 행렬이 늘어서 있다. 이른 아침부터 점포 밖에 대기하고 있던 사람들은 매장에 입장했지만, 대부분 빈손으로 되돌아 나왔다. 타임스퀘어 측은 이들 대부분이 리셀러이거나 리셀러가 고용한 아르바이트생으로, 스위스 본사의 가격 인상안이 발표된 이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다. 임인년을 상징하는 검은 호랑이는 강력한 리더십과 독립성을 가졌다고 알려진다. 코엑스 K팝 광장 전광판에 모습을 드러낸 ‘검은 호랑이’와 그 옆의 ‘어서 와 평범’이라는 글귀가 새해 소망을 전하는 듯하다.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실사와 같은 초대형...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부터 명동 본점 외관에 선보이고 있는 미디어 파사드가 퇴근길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는다. 명품 광고를 치운 자리에 설치된 파사드는 캐롤도 사라지고, 모임도 금지된 연말의 밤을 위로한다. 2030 소비자들 사이 ‘셀카 명소’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더하고 있다.
면세가로 물건을 매입해 중국 현지에서 판매하는 보따리상인, 일명 ‘따이공’이 돌아오고 있다. 팬데믹 이전 시내 면세점 매출을 좌지우지했던 따이공들이 점차 증가하면서, 최근 롯데 본점 면세점과 현대면세점 동대문점에 입점한 일부 브랜드의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일 오후, 롯데 본...
백화점이라는 업태가 생긴 이래 명품이 이토록 큰 비중을 차지한 적이 있었을까. 7개 층 중 4개 층 이상을 명품 가방,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에 할애하는 백화점 점포가 날로 늘고 있다. 사진은 현대 본점 4층 ‘구찌 맨즈’ 매장.
패션 유통가가 위드 코로나와 연말 특수 호재 잡기에 분주하다. 백화점 등의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물량 확보전도 치열하다. 지난 23일 여의도 더 현대 서울 2층 ‘스톤아일랜드’ 팝업 매장이 물건을 고르는 고객들도 붐비고 있다.
삼성동 코엑스몰에 들어선 ‘브그즈트 랩(BGZT Lab)’의 나이키 ‘조던’ 아카이브. ‘브그즈트 랩’은 중고 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만든 오프라인 공간으로, 코엑스몰점은 홍대점에 이은 2호점이다. 스니커즈 수집 열풍의 원조 격인 나이키 '조던1' 시리즈와 ...
유난히 길었던 가을을 지나 위드 코로나와 함께 겨울이 시작됐다. 초겨울 비가 내리며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지난 9일 오후, 강남역 사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이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옷차림도 비로소 겨울이다.
전 세계가 하반기 경기침체, 수익성 악화를 우려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중국 봉쇄 여파, 미국의 금리 인상 기조 등 각종 악재로 원자재, 유가 등의 에너지 비용이 크게 오르고 환율, 금리가 나날이 고공행진 중이다. 무엇보다 악재의 요인들이 쉽게 해결되기
이랜드 출신들이 패션 업체 키맨으로 포진하며 다시 주목받고 있다. 최근 휠라, 블랙야크, 발란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이랜드 출신 임원들을 영입,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 남성 컨템포러리 조닝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 본점·강남점, 롯데 본점 등 주요 20여개 백화점 기준 남성 컨템포러리 13개 브랜드의 올 1~5월 누계 기준 매출이 평균 29% 신장했다. 코로나 이전부터 이어진 소비 양극화,
올 1~5월 수도권 32개 백화점·아울렛 남성 캐릭터 캐주얼 매출은 작년 동기간 대비 15.8%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엔데믹 시대를 앞두고 보복 소비와 경조사, 면접 재개, 사무실 복귀 등이 맞물리면서 대부분 브랜드들이 성장했다. 특히 슈트 매출이 뚜렷한
미 로이터 통신이 중국 패션 중심지 상하이의 록다운이 해제된 지 1개월 가까이 됐지만 소비 심리가 얼어붙어 중심가 의류 매장이 록다운 이전 상태로 방치되고 있다고 전했다. 진열대를 교체하지 않은 상태로 매장이 유지되고, 수입 의류 컨테이너들은
국내 유력 패션 업체들이 그동안 에이전시를 통해 아웃소싱으로 진행해온 마케팅 업무를 내재화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어 주목된다. 과거 패션 업계에서의 마케팅은 광고 및 화보 촬영, 매장 POP 등 판촉물 제작 등 광고 비주얼과 관련된 업무가 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