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한류는 ‘패션’… 젝시믹스, 일본 1호점
ㅇ…30년 만의 불황 탈출이라는 일본 열도에 대한 패션 업계의 공략이 본격화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액티브웨어 ‘젝시믹스’의 일본 1호 정규 매장인 오사카 다이마루점을 지난 15일 오픈했다. 2019년 법인 설립 이후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을 들여온 이 ...
ㅇ…30년 만의 불황 탈출이라는 일본 열도에 대한 패션 업계의 공략이 본격화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액티브웨어 ‘젝시믹스’의 일본 1호 정규 매장인 오사카 다이마루점을 지난 15일 오픈했다. 2019년 법인 설립 이후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을 들여온 이 ...
ㅇ…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의 ‘뉴발란스’가 지난달 30일 ‘2024 Run your way HALF RACE INCHEON’ 마라톤 대회를 마쳤다. ‘뉴발란스’가 국내 처음으로 진행한 하프 레이스로, 최상급 레이싱화 ‘퓨어셀 엘리트&...
ㅇ…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젝시믹스’가 지난 4일 대만 가오슝에 위치한 한신 아레나 쇼핑플라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타이베이와 타이중, 브리즈 난산에 이은 네 번째 팝업으로, ‘젝시믹스’는 지난해 대만에서만 약 54억...
ㅇ…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주최한 ‘2024 FW 서울패션위크’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동대문 DDP와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치러졌다. ‘변화와 확장’에 방점을 둔 이번 행사는 런웨이, 현장 투어 트레이드쇼에 관광, 페스티벌의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포맷으로 치러졌다...
ㅇ…롯데백화점이 급기야 커피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었다. 커피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바샤 커피(Ba-cha Coffee)’의 첫 매장을 오는 7월 청담동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V3고메그룹 소유의 ‘바샤 커피’는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기원, 현재 싱가포르, 프...
ㅇ…쇼핑몰 면적 610평이면, 몇 개의 매장이 얼마의 매출을 내야 할까. 유통의 평 효율을 따지던 시절이 불과 수년 전이다. 24일 프리 오픈한 신세계 스타필드 수원은 4층부터 6층에 걸쳐 중앙부를 관통하는 별마당도서관을 610평 규모로 선보였다. 이곳에 비치된 책만도 6만 권. 하지만 말 그대로 도서관이어서...
ㅇ…패션 사업의 고단함은 1등도 안주할 수 없도록 만드는 변화무쌍함에 있는 것일까. F&F(대표 김창수)가 명동 직영점을 통해 ‘MLB’의 확 달라진 모습을 공개했다. 200평 규모의 2개층 매장은 야구 스타디움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ㅇ…2023년 12월 20일 오후 4시 1분.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가 런칭 27년 만에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1월 8일 500여 명의 대리점주와 협력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한 신년 행사에서 성기학 회장은 “우수한 파트너들이 함께 노력해줬기에 가능했던 일...
ㅇ…맥킨지그룹은 최근 발표한 ‘2024년 글로벌 패션 전망’ 보고서에서 “지속가능 의무를 패션 기업의 자율에 맡기던 시대가 끝나간다”고 밝혔다. 실제 미주와 유럽 각국은 강제적 친환경 규제를 잇달아 마련하고, 새해 시행에 들어간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지난 19일 섬...
ㅇ···초저가 상품 개발에 일가견이 있는 이랜드가 캐주얼 ‘NC베이직’의 가격을 경쟁 업계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낮추고, 오프라인 매장을 늘린다. 9,900원과 19,900원 가격표가 붙은 NC 송파점 매장에서 고객들이 제품을 고르고 있다.
ㅇ…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지난 19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맥킨지앤컴퍼니와 공동으로 ‘Why K-Fashion Now?’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전문가들은 해외 소비시장이 한국 문화 전반에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실질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현지화와 디...
ㅇ···신세계백화점(대표 손영식)이 지난 7월 강남점 신관에 리뉴얼 오픈한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이 오픈 100일 만에 매출 60% 신장을 기록했다. 신세계 측은 10대와 20~30대 매출 신장률이 전체 평균 대비 2배라고 밝혔다.
ㅇ···온라인에서 성공을 거둔 신진 디자이너들이 최근 잇달아 오프라인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잉크’의 이혜미 디자이너가 지난 5월 이태원에 오픈한 플래그십스토어 ‘메종 잉크’에서 사람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ㅇ···신세계백화점이 지난 7일 강남점 신관 8층을 프리미엄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MZ 세대를 겨냥, 캠핑, 고프코어 등 키워드별로 섹션을 구성했고, 나이키, 뉴발란스, 노스페이스, 파타고니아, 살로몬, 아크테릭스 등 젊은 층에 인기가 높은 30개 ...
ㅇ···리오프닝을 가장 간절히 기다려왔을 면세점 업계가 문을 활짝 열었다. 장충동의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지난 9일 방탄소년단(BTS) 공식 매장 '스페이스 오브 BTS'를 열고, 국내 고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을 맞을 채비를 마쳤다.
ㅇ···연휴 마지막 날인 6일 오후 대구 동성로 거리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전국 주요 가두상권마다사람들의 발길이 크게 늘면서 6월 초반 실적은 일제히 상승세다.
ㅇ···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달 3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메타 패션 시범사업 제작 발표회를 진행했다. '사람과 세상을 아름답게'를 주제로 메타 패션을 제작한 김보민 디자이너 가 스크린에 보이는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장영진 산업부 차관, 황이슬 디자이너, 배우...
ㅇ···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이다. 국제사회는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지구환경보전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었다. 그로부터 50년이 지난 지금 지구의 운명은 달라졌을까. 코오롱의 '시리즈'가 환경의 날을 맞아 폐 군용 텐트로 제품을 만드는 ...
ㅇ ···100만 원에서 200만 원을 호가하는 고가 유모차 시장이 팬데믹 기간 높은 신장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백화점은 단일 품목 브랜드임에도 정규 매장을 개설하고 있다. 사진은 프리미엄 유모차 점유율 1위의 '부가부' 롯데 인천터미널점 매장. 사진제공=부가부 관련 기사...
ㅇ ··· 글로벌 SPA 'H&M'이 지난 12일 잠실 롯데월드몰점을 통해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중 하나인 '이노베이션 스토리'의 다섯 번쨰 컬렉션을 선보였다. 로맨스를 테마로 한 이 화려한 의상들은 모두 폐 플라스틱 등 폐기물을 활용한 소재로 제작됐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최근 국내 패션업체들의 아웃도어 사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통 수입 아웃도어의 진출이 늘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2020년 이후 탄탄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성장의 원동력인 ‘리얼 아웃도어 활동’과 MZ세대를 중심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올 1분기 서울 및 수도권 주요 35개 백화점의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 감소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역신장이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