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크림’, 롯데 잠실에 오프라인 첫 매장

발행 2022년 12월 05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크림

 

드롭 존, 쇼룸 등 특화 공간

MZ세대 위한 콘텐츠 구비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의 오프라인 1호점을 업계 최초로 유치, 지난달 29일 잠실점에 공식 오픈했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2020년 3월 런칭한 ‘크림’은 올 상반기에만 거래액 7,200억 원을 기록한 국내 점유율 1위의 한정판 거래 플랫폼이다. 특히 MZ세대 고객 비중이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스니커즈를 넘어 명품, 예술품, 음반, 시계 등 전 카테고리까지 확대했다. 이에 유통사간 ‘크림’의 입점 유치 경쟁이 치열했다.

 

‘크림’ 롯데 잠실점은 고객들이 직접 판매할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 ‘드롭 존’을 구성했다. 고객들은 ‘크림’ 앱을 통해 판매 체결된 상품을 택배로 보낼 필요 없이 직접 매장으로 가져와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상품은 크림에 소속된 전문가들이 상품의 정품 여부와 컨디션 등을 검수해 거래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 검수 통과 후 제품은 판매를 위한 보관 혹은 거래가 확정된 경우 구매자에게 배송되며, 판매 금액은 일정 수수료를 제외하고 판매자에게 입금되는 구조다.

 

오프라인의 ‘드롭 존’을 이용하면 택배 배송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파손이나 분실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

 

또 인기 한정판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쇼룸(Showroom)’을 마련, 한정판 스니커즈와 의류, 액세서리 등 인기 상품들을 전시하고, 전시품을 수시로 변경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새로운 브랜드의 제품이나 콜라보 상품을 단독으로 소개하는 등 MZ세대들을 위한 전시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시그니처 공간으로 활용된다.

 

김선민 롯데 MD2본부장은 “‘크림’ 오프라인 공간은 MZ세대 고객들이 다양한 문화를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