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엔데믹 봄’ 시작에 쇼핑몰 거래액 110% 급증

발행 2023년 03월 2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에이블리

 

신규 주문 고객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봄옷’ 구매 고객 증가

올봄 트렌드는 트위드…봄가디건 검색량 4배, 봄 원피스는 5배 ↑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봄옷 수요 확대에 따라 쇼핑몰 거래액이 급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쇼핑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했다. 신규 주문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 엔데믹 봄과 개학을 맞아봄옷준비가 한창인 것으로 보인다. 올해 처음 서울 일 최고 기온이 20도에 육박했던 지난 7, 에이블리 쇼핑몰 일 거래액은 역대 최고치를 돌파했다. ‘아뜨랑스’, ‘육육걸즈’, ‘고고싱’, ‘쇼퍼랜드’, ‘98도씨’, ‘원로그’, ‘공구우먼’, ‘히니크등 에이블리 인기 쇼핑몰에서 봄옷 매출이 급 성장하며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

 

3월 1일을 기점으로 봄 패션 상품에 대한 니즈도 뚜렷하게 관찰됐다. 3 1일부터 19일 기준봄카디건검색량은 직전 동기간(2 10~28) 대비 4배가량, ‘봄원피스 2.5배 늘었으며, ‘블루종’, ‘트위드 자켓’, ‘야상등 다양한 봄 아우터 상품은 인기 검색어 상위권을 휩쓸었다. 트위드의 인기로아뜨랑스비비안 부클 트위드 세미크롭 자켓은 최근 3주 연속 자켓 품목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오는 27일부터 4 3일까지 '블라썸 위크'를 실시한다. 셀럽마켓, 쇼핑몰, 스포츠⋅스트릿 브랜드,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등 다양한 패션 상품부터 뷰티, 라이프까지 전 카테고리의 봄맞이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에이블리 회원을 대상으로 전 상품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팩을 통해 혜택도 강화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