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지난해 모바일 홈쇼핑 최다 검색어 ‘마스크

발행 2021년 01월 19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사진=홈쇼핑모아 제공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발행한 모아리포트 1월 특별판 ‘2019 vs 2020’ 편에 따르면 홈쇼핑모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는 ‘마스크'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는 지난해 총 513만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2020년 홈쇼핑모아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 같은 기간 마스크 상품의 홈쇼핑 방송 알람 설정수는 85만건이 넘었다.

 

이처럼 마스크가 큰 관심을 받으며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의 판매량도 증가했다.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의 지난해 판매 비중은 전년 대비 4.8% 증가하며 전체 카테고리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같은 기간 방송시청 비중과 방송알람 설정 비중도 각각 3.0%, 4.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 모아리포트 천재화 팀장은 “마스크는 지난해 6월부터 홈쇼핑을 통한 구매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했던 12월의 경우 전월 대비 구매량이 30% 이상 늘었다.”며 “마스크 상품은 구매뿐만 아니라 방송 시청, 방송 알람 등 모든 지표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모아리포트 1월 특별판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아리포트 홈페이지에서 정기구독 신청 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