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콘텐츠 제작용 무료폰트 지원 확대

발행 2020년 07월 30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상세페이지프로모션 배너 등 제목 글씨에 최적화

저작권 제한 없는 총 19종 제공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쇼핑몰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무료 폰트(Font, 디자인된 컴퓨터 글씨체)인 ‘카페24 써라운드(Cafe24 Ssurround)’를 30일 공개했다. 이로써 카페24는 총 19종의 폰트를 지원하게 됐다.

새로 공개된 폰트는 온라인 쇼핑몰 내 상세페이지와 이벤트, 배너광고(온라인 쇼핑몰 내 띠 모양으로 부착하는 광고) 등의 제목 글씨로 쓰임새가 크다. 글자 획과 모서리의 곡선 굴림 형태가 보는 이의 주목도를 높였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폰트를 이용해 각자 브랜딩에 맞는 상세페이지, 이벤트∙프로모션 페이지 등을 제작한다. 폰트 선택권이 다양할수록 쇼핑몰만의 개성을 표현하기 쉽고 타사와의 경쟁력도 높일 수 있다.

또 카페24가 제공하는 무료 폰트는 ‘프리 라이선스(Free License)’여서 저작권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쇼핑몰 이미지를 자동 편집해주는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에디봇(Edibot)' 시리즈에도 기본 탑재 되어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다양한 무료 폰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창의성과 차별화 전략은 콘텐츠 제작에서 발현된다" "무료 폰트를 비롯해서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들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에디봇이란?
‘카페24 에디봇(Edibot)’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의 쇼핑몰 콘텐츠 제작∙편집 서비스다. 지난 2018년 쇼핑몰들의 수백장 이미지를 상품컷, 모델컷 등으로 자동 분류하고 신속하게 상품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에디봇 배너(쇼핑몰 배너를 AI로 쉽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 ‘에디봇핏(상품정보를 AI로 빠르게 입력하고 자동 번역까지 되는 기능)’ 등을 제공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데일리뉴스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