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창업기업 콘텐츠 제작지원… 미리캔버스, 비디오몬스터와 손잡다

발행 2020년 07월 10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 플랫폼 와디즈(대표자 신혜성)가 창업기업 및 스타트업을 위해 디자인˙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콘텐츠 제작 도우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자인 소스와 편집툴을 제공하는 웹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동영상 편집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상 플랫폼 ‘비디오몬스터’ 등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앞서 와디즈가 지난 6월 펀딩 메이커 약 700팀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3명 중 1명이 펀딩 준비에 가장 필요한 도움으로 ‘콘텐츠 제작’을 꼽았다. 이에 소규모 사업자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

 

이미 지난 3월부터 진행된 시범 운영 기간 동안 1,200여 개 메이커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받은 성과를 확인한 바 있다. 이에 와디즈는 본 프로그램을 전체 메이커 대상으로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앞으로 와디즈 펀딩을 준비하는 메이커는 총 1백여 종류의 디자인 및 영상 템플릿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미리캔버스와 비디오몬스터에서 각각 제공하는 툴을 활용해 전문 디자인 프로그램 없이도 웹상에서 이미지와 문구만 넣으면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제작 할 수 있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메이커들에게 보다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콘텐츠 제작 뿐만 아니라 생산, 물류, 배송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와 제휴를 통해 사업의 시작부터 성장까지 전 단계를 지원하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데일리뉴스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