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 ‘마플샵’ 1기 크리에이티브셀러 사이트 오픈

발행 2020년 01월 15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대표 박혜윤) 1인 커머스 쇼핑몰 마플샵의 베타 사이트를 오픈 했다.  정식 오픈은 오는 2월이다.

 

마플은 지난 12월 말부터 진행한마플샵크리에이티브셀러 1기 모집을 마무리 한 후 이들을 대상으로 베타 사이트를 오픈 했다. 자신만의 컨텐츠와 디자인, 또는 아이디어가 있는 신청자들 중 디자인 퀄리티, 상품성, 저작권 문제 등을 고려한 내부 심사를 거쳐 총 17인의 크리에이티브셀러를 선정했다. 키즈 유튜버부터 일러스트레이터, 타투이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셀러가 선정됐다.

 

마플샵은 국내 1위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업체인 마플에서 새롭게 런칭한 1인 커머스 쇼핑몰이다.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만으로 판매할 상품의 제작이 가능하며 자신의 샵을 열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무자본, 무재고, 무노동의 차세대 커머스 플랫폼을 지향한다.

 

미리 만들어진 상품이 아닌온라인 상품 만들기기능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구현된 가상 상품에 주문이 들어오면 해당 상품을 제작해 배송 하고 판매자는 디자인에 따른 관련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구조로 기존에 1인 판매자가 쇼핑몰 창업시 직면했던 어려움을 모두 해결해주는 시스템이 특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