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전 세계에서 동일 제품 팔겠다”

‘원 블랙야크’ 비전 밝혀

발행 2019년 01월 21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전 세계에서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는 블랙야크가 될 것입니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은 지난 13일 서울 양재동 더K호텔에서 중국 대리상 및 국내 유통 관계자 4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19F/W 원 블랙야크 컨벤션’ 자리에서 ‘원 블랙야크(ONE BLACKYAK)’라는 비전을 밝혔다.


강 회장은 “진출 지역의 특수성만을 강조하는 것은 오히려 글로벌 사업의 통일성을 저해할 수도 있다. 미래지향적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에서 하나의 컬렉션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원 블랙야크 컬렉션(ONE BLACKYAK)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블랙야크는 현재 각 지역별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한국, 독일, 중국 등 3개 국가에서 제품 개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각 센터는 매 시즌 기획 미팅을 통해 각각의 강점에 맞는 디자인, 소재 등을 공유하며 시너지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을 하나의 컬렉션으로 묶어 전 세계에서 동일하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원 블랙야크의 장기적인 계획이다. 


그 첫 번째 행보로 마련한 이번 컨벤션에서 ‘블랙야크’는 19 F/W 상품들 공개하고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유럽, 네팔 등 각국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약 380여 스타일을 직접 품평하고 현장 일선에서 경험한 피드백을 전달하며 원 블랙야크 비전의 첫 걸음을 함께 했다.


강 회장은 “상품기획은 물론, 제조, 마케팅, 유통, 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친 유기적인 프로세스 설계를 하나로 묶어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