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패션 인 서울’ 展
패션
발행 2018년 06월 18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웨스틴 조선 호텔서 개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이탈리아 패션협회 ‘엔테 모다 이탈리아(Ente Moda Italia, 이하 EMI)’가 주최하고 이탈리아 무역공사가 후원하는 ‘이탈리아 패션 인 서울(La Moda Italiana a Seoul)’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소공동 웨스틴 조선 호텔 서울에서 열린다.
2012년부터 매년 춘하와 추동 두 번씩 열려 이번 행사는 13회째다.
우수한 퀄리티와 독특한 디자인, 고급 소재 등을 갖춘 다채로운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가 참가, 매 회 700여명 이상의 국내 바이어가 방문하며 한국과 이탈리아 패션 비즈니스 장으로 안착했다.
이번 전시는 35개 브랜드가 2018/19 춘하 시즌 뉴 컬렉션을 공개하며 남성복, 여성복, 모피, 피혁패션, 신발, 가방, 벨트, 지갑, 모자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
여성복은 트렌디한 디자인과 우수한 퀄리티의 컬렉션을 선보이는 에이에프지 1972(AFG 1972), 폰타넬리(Fontanelli), 아미나 루비나치(Amina Rubinacci), 바세티 컬렉션(Basetti Collection) 등이 참가한다.
명품 가죽 패션으로 유명한 이탈리아답게 가죽 가방, 액세서리 브랜드 참여도 눈 여겨 볼만하다.
최상급 품질에 디테일이 더해진 가죽 제품들이공개될 전망이다.
이탈리아 제화 협회 ‘아소칼자투리피시(Assocalzaturifici)’ 소속 알도 브루에(Aldo Brue’), 체루티(Cerutti), 마시모 산티니(Massimo Santini) 등 10여개 이탈리아 신발 브랜드도 참가 한다.
한국 패션 유통계 첫 데뷔를 앞둔 브랜드도 예년 보다 크게 늘었다. 마니라 그레이스(Manila Grace), 로쏘35(Rosso 35) 등 20개의 특색 있고 신선도 높은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 처음 소개될 예정이다.
전시회 문의는 이탈리아 무역공사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최근 국내 패션업체들의 아웃도어 사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통 수입 아웃도어의 진출이 늘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2020년 이후 탄탄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성장의 원동력인 ‘리얼 아웃도어 활동’과 MZ세대를 중심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올 1분기 서울 및 수도권 주요 35개 백화점의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 감소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역신장이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