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코리아, 유통 다각화 속도
기사 기타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베네통코리아(대표 조형래)가 롯데백화점 본점에 이색적인 호텔 바(bar) 컨셉의 ‘시슬리 백’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눈길을 끌었다.
‘시슬리 백’ 팝업스토어는 트렌디하고 세련된 ‘시슬리’의 감성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을 위해 고급스럽고 센슈얼한 코드에 부합하는 ‘바 시슬리(BAR SISLEY)’라는 이름으로 지난 8일부터 일주일간 운영, 이번 춘하시즌 주력 아이템부터 추동시즌 출시 예정인 제품까지 함께 구성해 선보였다.
메인 제품인 ‘아키(ARCHI)’와 ‘조이(JOIE)’, 트렌디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쎄시슬리(C’est SISLEY)’ 에코백과 ‘에뚜왈(ETOILE)’ 쇼퍼백, 지난해 인기 아이템인 ‘웨이비 누보백(WAVY NOUREAU)’, 여름 시즌 감각적인 연출을 도와줄 ‘레떼(L’ete)’백 등이다.
활발한 방문을 위해 특별제작 PVC백, 20~30% 할인 바우처 증정 등의 이벤트와 함께 추동 신상품 구매 및 예약 주문 기회를 제공했으며, SNS노출을 위해 인스타그랩 인증샷 업로드 고객에게 즉석 인화서비스를 제공했다.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컨셉의 팝업스토어 전개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전달하며 ‘시슬리 백’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시슬리 백’은 작년 추동시즌 런칭, 여성복 ‘시슬리’ 매장 숍인숍으로 출발했다. 현재 감각적인 컬러와 착한 가격의 ‘에뚜왈’ 쇼퍼백이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아키’ 백의 PVC 버전 아키 클리어백도 소녀시대 서현, 배우 강소라 등 셀럽 노출로 반응이 커지고 있다. 인기 아이템을 중심으로 꾸준히 제품 업그레이드 및 비중확대에 나서고 활발한 팝업 스토어 전개로 빠르게 단독매장 전개 역량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최근 국내 패션업체들의 아웃도어 사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통 수입 아웃도어의 진출이 늘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2020년 이후 탄탄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성장의 원동력인 ‘리얼 아웃도어 활동’과 MZ세대를 중심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올 1분기 서울 및 수도권 주요 35개 백화점의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 감소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역신장이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