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정통 아웃도어, 한국 시장 잇달아 진출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최근 국내 패션업체들의 아웃도어 사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통 수입 아웃도어의 진출이 늘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2020년 이후 탄탄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성장의 원동력인 ‘리얼 아웃도어 활동’과 MZ세대를 중심
발행 2018년 01월 11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1위는 아마존, 갭은 133% 늘어
미국 의류, 패션 리테일러들의 온라인을 통한 해외 판매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상품 해외 배송 업체인 마이어스(Myus)가 지난해 추수감사절부터 크리스마스까지 리테일 대목 기간 중 세계 200여 개국 40만 명에게 배송된 자료를 토대로 집계한 분석에 따르면 기간중 온라인 판매가 전년 동기보다 98% 늘었다.
해외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리테일 웹사이트는 역시 아마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증가했고 2위 랄프 로렌으로 14%, 3위는 카터스로 61%가 각각 늘었다.
가장 많이 늘어난 브랜드는 4위의 갭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3%나 껑충 뛰었다.
세계 28개 국에 걸쳐 1,600개 매장을 거느리고 있는 월마트도 13%가 늘어 지난해 20위에서 6위로 올라섰다.
마이어스는 해외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의 약 50%가 의류, 패션이라고 설명했다.
10위까지 브랜드는 별표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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