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복 ‘넌블랭크’ 온라인 안착
남성복
발행 2017년 10월 10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남성복 업계가 가을 시즌 슈트 판촉에 힘을 쏟고 있다.
O2O 서비스로 슈트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로 선보이는 한편 슈트와 가구, 구두를 한데 모은 남성 전용 라이프스타일숍을 오픈, 가을 남심 잡기에 나섰다.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업계가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시도로 분위기 전환을 시도 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자사 온라인몰 SSF샵과 연계한 남성복 ‘로가디스’의 O2O서비스 ‘스마트슈트 파인더(Smart Suit Finder)’시스템을 도입했다. 고객이 원하는 슈트를 찾아주고 수선까지 완벽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마트 슈트 파인더는 고객이 언제 입을 건지, 어느 계절에 입을건지, 선호하는 핏, 원하는 색상, 재킷의 뒷트임(벤트), 팬츠의 주름, 원단 패턴 등의 정보를 제공하면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다.
LF는 ‘마에스트로’를 내세워 가구와 구두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그니처 스토어를 현대 목동점에 선보였다.
‘마에스트로’는 국내 최초로 슈트의 무게 중심을 앞쪽에 둬 착용감을 개선한‘ 포워드 피치 시스템’을 도입한 후 올 가을 동양인의 체형에 최적화된 ‘아시안 포워드 피치 시스템’으로 개발했다.
‘가지고 싶은 남자의 서재 공간’을 콘셉트로 꾸며진 마에스트로의 시그니처 스토어에는 올 가을 시즌 새롭게 출시한 고급 슈트 라인 ‘타키자와 시게루’ 컬렉션을 비롯해 ‘마에스트로’의 전 의류 라인과 테이블, 의자 등 가구 아이템들을 구성했다.
의류 수선실도 매장 내에 자리잡고 있어 구입한 옷을 즉시 수선해 갈 수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롯데 본점에 남성복‘ 캠브리지 멤버스’의 젠틀맨 컨셉 팝업매장을 지난 24일까지 운영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고객이 스스로 소재부터 스타일까지 모두 선택할 수 있는 MTM(Made to Measure) 맞춤 서비스를 시행, 특별 제작된 ‘스페셜 브리티시 컬렉션(Special British Collection)’을 홍보했다.
스페셜 브리티시 컬렉션은 영국풍의 디자인과 패턴, 소재, 디테일을 그대로 살린 14종의 슈트와 재킷이다.
이밖에 파크랜드도 올해 물량과 스타일수를 보강한 스트레치 슈트의 마케팅 강화로 판촉전에 뛰어들었다.
스트레치 슈트는 라이크라, 젠트라 등 탄성 소재를 사용해 슬림한 패턴에도 활동성이 보장되는게 강점으로 각 점포별로 전면 배치하는 등 슈트에 대한 선입견을 깨는데 초점을 맞췄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최근 국내 패션업체들의 아웃도어 사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통 수입 아웃도어의 진출이 늘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2020년 이후 탄탄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성장의 원동력인 ‘리얼 아웃도어 활동’과 MZ세대를 중심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올 1분기 서울 및 수도권 주요 35개 백화점의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 감소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역신장이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