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정통 아웃도어, 한국 시장 잇달아 진출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최근 국내 패션업체들의 아웃도어 사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통 수입 아웃도어의 진출이 늘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2020년 이후 탄탄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성장의 원동력인 ‘리얼 아웃도어 활동’과 MZ세대를 중심
사진설명:(왼쪽에서 네번째) 블랙야크 강태선회장, (왼쪽에서 다섯번째)그립인터내셔널 타테가와 이치로 사장
블랙야크(대표 강태선)이 일본 골프웨어 전문 기업 그립인터내셔널과 ‘힐크릭(Heal Creek)’의 국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블랙야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내년 춘하시즌부터 7년 간 국내서 ‘힐크릭’ 제품 생산과 유통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마모트’ 퍼포먼스 시티웨어 ‘나우’를 전개하고 있는 블랙야크는 ‘힐크릭’을 통해 한층 다양해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의 접점을 찾고 브랜드 간 시너지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힐크릭’은 영국 귀족견인 ‘에어데일 테리어’를 마스코트로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골프웨어 브랜드다.
일본 도쿄와 오사카의 이세탄, 다이마루, 한큐 등 주요 백화점에서 입점해 프리미엄 골프웨어로 평가 받고 있다.
이명호 블랙야크 기획본부장(상무)는 “힐크릭 인수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꾸려 소비자와의 접점을 찾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랙야크는 내년 춘하시즌 '힐크릭' 런칭에 앞서 19일(화)부터 21일(목)까지 강남구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블랙야크 대리점주 및 골프 사업에 관심 있는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제품 전시 및 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최근 국내 패션업체들의 아웃도어 사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통 수입 아웃도어의 진출이 늘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2020년 이후 탄탄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성장의 원동력인 ‘리얼 아웃도어 활동’과 MZ세대를 중심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올 1분기 서울 및 수도권 주요 35개 백화점의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 감소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역신장이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