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봄철 아웃도어 재킷’ 3종 출시
스포츠
[어패럴뉴스 오겨천 기자]‘노스페이스’를 전개하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가 18일 서울 소공동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5년 연속 아웃도어의류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소비자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 각 항목별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는 지수다.
이번 평가에서 영원아웃도어(노스페이스)는 각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아웃도어의류 부문이 신설된 2014년부터 5년 연속으로 국가고객만족도 1위에 차지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아웃도어 본질에 충실한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강한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올해도 무게가 1kg이 채 안 되는 초경량 프리미엄 구스 롱 다운점퍼인 ‘수퍼 에어 다운’을 비롯해, 다운과 유사한 구조의 인공충전재를 적용해 보온성과 경량성을 극대화한 ‘티볼 재킷’ 등을 출시하는 등 제품의 기술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파트너이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TEAM KOREA)’의 든든한 후원자로 활동해온 ‘노스페이스’ 올해도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하계아시안게임’에 출전한 국가대표 선수들의 공식 단복을 지원하고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병행하며 국가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업계 최초로 지난 2005년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창단해 스포츠 클라이밍, 트레일러닝 등 다양한 종목의 우수한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육성하고, 국제 트레일러닝대회인 ‘노스페이스100 코리아’와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며 새로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보급 및 발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진은 18일 오전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영원아웃도어 이영회 부회장(좌측)이 인증패를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최근 국내 패션업체들의 아웃도어 사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통 수입 아웃도어의 진출이 늘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2020년 이후 탄탄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성장의 원동력인 ‘리얼 아웃도어 활동’과 MZ세대를 중심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올 1분기 서울 및 수도권 주요 35개 백화점의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 감소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역신장이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