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ture
Picture
  > 뉴 스 > 데일리뉴스
2018.06.14 01:10
 
가-가-가+가+


'캘빈클라인'이 지난 11일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디자인 페어 ‘2018 디자인 마이애미’에서 라프 시몬스에 의해 꾸며진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마이애미는 정통 아메리칸 공간으로 ‘캘빈클라인’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라프 시몬스가 고른 덮개로 커버된 한정판 카시나 펠트리 암체어가 선보여졌다.

1987년 유명한 이탈리아 디자이너 가에타노 페세(Gaetano Pesce)에 의해 디자인된 펠트리 암체어는 왕족이 사용했던 기능성 접합 예술의 결정체이다. 펠트리의 두꺼운 양모 펠트 구조는 특허 기술(등받침 부분이 부드러우며 열경화성 레진에 의해 하나로 이어진 아래쪽 파트는 견고하고 단단함)을 이용해 제작됐다.

가에타노 페세를 존경해온 라프 시몬스는 “문화적 일치”라는 의미를 되뇌이며 카시나에 접근했다. 그 결과로, 펠트리 암체어는 1번부터 100번까지 번호가 매겨졌고, 커버에는 ‘캘빈클라인’ 하우스 코드가 매겨졌다. 각각의 암체어는 19세기와 20세기의 아메리칸 가보 퀼트를 사용했고 독특한 아메리칸 유산과 소박한 수공예 정신을 담고 있다.

이번 아트 워크는 라프 시몬스의 아메리카적 시각을 담고 있으며 지속적인 국제 무대로의 진출을 시사한다. ‘캘빈클라인’의 디자인 마이애미 공개는 넓은 장소에서 펠트리 암체어 한정판을 선보이는 역사적인 순간으로 1번부터 50번이 매겨진 암체어는 박람회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50번에서 100번이 매겨진 암체어는 추후 카시나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PC 버전   전체서비스  

인터넷 관리 책임자 : 박현주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