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맥시 모노그램 컬렉션’ 출시
패션잡화
독일 뮌헨에서 탄생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MCM이 ‘시공을 초월하는 여행’의 감성을 담은 유니섹스 퍼퓸 ‘인피니트 컬렉션(INFINITE COLLECTION)’을 정식 론칭한다.
MCM은 음악, 예술,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창작가들로부터 영감을 받으며 성장한 브랜드다. 이와 관련하여 MCM에서는 더욱 특별한 감성을 담은 프로젝트이자,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확장의 일환으로 유니섹스 퍼퓸 ‘인피니트 컬렉션’을 오는 28일 출시한다.
‘인피니트 컬렉션’은 향수업계에서 미래 탑 조향사로 촉망받고 있는 제롬 디 마리노(Jerome Di Marino)가 참여한 세 가지의 독특한 유니섹스 오 드 퍼퓸이다. 제롬 디 마르노는 지보당(Givaudan)에서 버버리, 끌로에 등에서 활동한 나탈리 체토와 함께 했으며 지방시의 향수 파트에서 일하기도 했다. 그는 최근 프랑시스 커크 지안으로부터 트레이닝을 받고 전문성 전수를 비롯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향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우며 ‘향수 엘리트’ 코스를 밟은 조향사다.
세 가지의 특별한 향 중 인센스(Incense)는 컬렉션 중 가장 신비로운 향으로 약 5천년에 가까운 세월 동안 이동되며 사랑 받은 향이다. 인센스 향에 스파이스와 플로럴 향이 부드럽게 어우러진 깨끗한 화이트 머스크 계열로 이국적인 느낌을 더한다.
화이트 티(White Tea)는 중국 푸제 성의 위이산에서 자란 백차를 손으로 직접 수확해 만들었다. 상쾌한 민트 잎과 샌달우드에 고혹적인 자스민의 은은한 매력을 더한 싱그러운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 특징이다. 지중해를 닮은 아이리스팔리다의 향에 흙과 나무내음의 여운이 섬세한 조화를 이루는 오리스(Orris)는 유혹적인 만다린 계열의 향이다.
‘인피니트 컬렉션’은 최상급의 디자인과 정교한 마감의 향수병이 돋보인다. 향수병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으로 일컬어지는 캡은 자막(Zamac) 소재를 사용해 금 나뭇잎 모양으로 장식돼 디테일한 고급스러움을 자랑한다. 또한 캡과 베이스 부분은 자석으로 접촉, 고정되며 유니크한 품격을 더했다.
MCM 관계자는 “MCM의 첫 향수 ‘인피니트 컬렉션’은 고객이 향수에 접근하는 방식을 재해석한다”라며 “향수 컬렉션을 통해 시공을 초월하는 여행 감성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MCM의 ‘인피니트 컬렉션’은 오는 28일 정식 론칭 될 예정으로 전국 MCM 매장을 비롯해 MCM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최근 국내 패션업체들의 아웃도어 사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정통 수입 아웃도어의 진출이 늘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2020년 이후 탄탄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성장의 원동력인 ‘리얼 아웃도어 활동’과 MZ세대를 중심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올 1분기 서울 및 수도권 주요 35개 백화점의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5% 감소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역신장이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이 나란히 K패션 해외 세일즈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들이 명품보다 K패션 브랜드 유치에 공들이기 시작한 지 2년 만에 너도나도 K패션의 해외 진출에 매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오는 9월 초 현대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 부산’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업계의 슈트 고급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슈트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비중이 줄고, 면접·경조사 등 예복 수요로 이동하고 있는 데 따른 현상이다. 과거에 비해 저가보다는 중가, 중가보다는 고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전문 업체 7개 사의 작년 실적을 분석한 결과, 빈익빈부익부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지오인터내셔널(송지오), 쏠리드(우영미, 솔리드옴므)가 각각 54%, 8%로 크게 신장했고, 에스티오(에스티코 등)는 보합(1.2%)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