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웰패션닷컴 / 코닷]
하루하루 뭐 입을지 고민일때!
코닷에서 오늘의 코디를 정하세요 내가 찾던 그 느낌 그대로~ 프리미엄 멀티샵
물류 전문기업 로지스밸리(대표 윤건병)가 배송 서비스 ‘빠른배송’을 통해 최근 라스트마일 시장에 뛰어들었다. 물류센터 개발로 출발, 3PL 등 물류 운영 서비스를 거쳐, 풀필먼트(주문, 출고, 반품까지 물류의 전 과정의 관리, 대행), 직접 배송 서비스까지 구축한 최초의 전문기업이 된 것이다.
올해 패션 기업들이 데님 상품 공급을 늘린다. 캐주얼라이징, 재택 환경으로 수요가 높아질 것이라는 판단이다. 데님 프로모션 업체인 아이제이컴퍼니의 차재익 대표는 “올 1~2월 생산량은 전년 대비 15% 늘었다.
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의 여의도 ‘더현대 서울’이 오픈 6일간 목표액의 3배 가까운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프리 오픈 기간인 24, 25일을 포함 3월 1일까지 누계 매출 372억5,900만원을 기록, 당초 목표로 했던 매출의 2.8배를 거둬 들였다.
대형 유통사들이 자체 편집숍을 축소하고 있다. 그동안 경쟁적으로 편집숍을 확대해 온 백화점 업계가 효율 저하를 이유로 정비 작업에 착수한 것.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한 브랜드를 다시 통합하고, 패션 비중을 줄이는 대신 라이프스타일을 확대하고 있다.
작년 2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바이러스가 세계 각국의 국경을 넘어 퍼져 나갈 때만 하더라도, 해를 넘겨 이어질 것이라 예상한 이들은 별로 없었다. 우리는 상반기 안에 이전의 세상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지금 생각해보면 근거가 거의 없는, 낙천적인 전망을 했더랬다.
주요 브랜드 2020년 대리점 1~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