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제프, 기록적인 무더위에도 20% 신장세

여름 시즌 물량 2배 이상 늘려

발행 2018년 08월 14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냉감 소재 반바지, 티셔츠 인기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골프웨어 ‘벤제프’가 여름 시즌에만 20% 이상 고공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벤제프(대표 정준호)에 따르면 6~8월까지 전체 매출 상승률은 20% 이상이다. 6월에는 17% 신장, 7월에는 20% 신장, 8월에는 중순 현재까지 30%의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8월에는 지속적인 폭염에도 불구하고 상승폭이 더 크다.

매장 수는 120개로 작년 동기간에 비해 10% 가량 늘어난 수준. 매장당 매출 신장률은 평균 10% 이상 늘었다는 분석이다.

냉감 소재를 활용한 제품들의 인기가 좋았다. 무더운 날씨로 냉감 소재에 대한 구매력이 상대적으로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냉감 소재를 활용한 티셔츠는 8월 중순 현재 판매율이 60%에 달하며, 반바지는 70%에 육박하는 판매율을 나타내고 있다.
무엇보다 작년보다 물량을 대폭 늘려 공급했던 것이 주효했다.

벤제프는 올해 볼륨화를 위한 전략으로 연간 기준 물량을 작년보다 50% 이상 늘려 공급하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 물량 공급은 작년대비 2배에 달한다. 올해 판매해야 할 이월 상품의 물량이 부족할뿐더러 내년 판매까지 감안하면 충분한 물량 공급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 회사 김대중 상무는 “지난해와 올해 아울렛 매장을 늘리면서 이월 상품이 부족한 상황이다. 또 지난해 여름 시즌 판매가 좋아 물량을 공격적으로 늘렸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하반기 롯데아울렛 수완, 이시아폴리스, 고양점을 오픈했고, 올해는 롯데아울렛 파주, 모다아울렛 대전과 경주점 등 주요 아울렛에 대거 입점했다.

하반기 역시 판매력이 높은 아울렛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물량도 작년보다 40~50% 가량 늘려 공급하면서 상반기의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