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센시아, 리센시아브랜드랩 설립

발행 2023년 07월 17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김용철 리센시아 대표

 

국내외 브랜드 M&A 추진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리센시아(대표 김용철)가 최근 사업 다각화를 위해 M&A 전문 자회사 리센시아브랜드랩을 설립했다. 라이선싱, 수입 컨설팅 서비스에 M&A 사업까지 추가, 국내외 브랜드 사업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김용철 대표는 “뉴욕, 밀란 등 해외 거래선들로부터 브랜드 인수합병 요청이 이어지고, 국내 패션 대기업 및 중견기업 역시 해외 브랜드 상표권 인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또 라이선스 계약 기간 종료 후에도 브랜드 사업을 이어가고자 하는 업체들의 니즈가 많아 이를 위한 전문 자회사를 설립하게 됐다”고 말했다.

 

리센시아브랜드랩은 미국 뉴욕, 이탈리아 밀라노 등지의 자사 오피스를 통해 확보된 글로벌 브랜드의 상표권을 가지고, 국내 전략적 투자자 및 재무적 투자자를 매칭해 인수를 추진한다. 또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브랜드를 요청한 경우 해외 파트너사와 제휴해 브랜드를 발굴해 M&A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전문가 조직도 구성, 국내외 M&A 중개 자문 회사, IB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했고, M&A 전문 미국 변호사를 자문 변호사로 영입했다.

 

이와 함께 자사 홈페이지도 리뉴얼하고 국내외 해외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데이터 베이스를 취합한 아카이브 섹션도 마련했다. 6년 동안 조사 작업을 통해 럭셔리&프리미엄 브랜드 1,160개, 스포츠웨어, 캐주얼 웨어 등 10개 카테고리의 3,100개 해외 브랜드 분석 정보를 확보했다.

 

이외 유통사, 패션섬유 유관기관단체, 지식재산권 유관기관단체, 국내외 브랜드 라이선싱 에이전시, 주요 업체 브랜드 운용현황, 주요 국가별 패션협회 회원사 명단 등도 등록돼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