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드앤, 새로운 뮤즈로 유라 발탁
캐주얼
클라이드앤 대림점 |
전년 대비 15% 신장, 매출 비중도 상승
비효율 매장 줄이고 중상위권 집중 육성
[어패럴뉴스 황현욱 기자] 연승어패럴(대표 변승형)의 캐주얼 ‘클라이드앤’이 대리점 효율을 높여 효과를 보고 있다. 이달 들어 대리점 매출은 전년 대비 15% 신장했고, 매출 비중 역시 전체에서 12%를 가져가면서 기존 목표치보다 2%p 상향됐다.
비효율 점포는 철수, 기대치 매출이 중상위권 이상인 상권에 매장을 오픈한 결과다. 현재 클라이드앤의 대리점 수는 35곳으로, 올해 10개 하위권 매장을 빼고 10개 매장을 신규 오픈했다.
신규 점포의 평균 월 매출 기대치는 3,000만 원 이상이다. 그 중 최근 출점한 대림점과 기존 인천 구월점의 판매 반응이 좋다. 각각 일 평균 250, 200만 원의 판매고를 내고 있다.
클라이드앤 관계자에 따르면 이달 대리점 매출과 판매율 목표치를 초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올 추동 물량을 약 20%를 축소한 반면, F/W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보합, 대리점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 특히 대리점은 물량은 축소, 유통 수는 유지하면서 매출 신장을 기록해 판매 적중률이 높아졌다.
내년까지 3~4개의 비효율 점포를 철수하고 그만큼 중상위권 매장으로 채워나갈 계획이다. 현재 매출 기대치가 높은 20개 상권의 판매 추이, 유동 인구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향후 대리점 수는 약 40개 선을 유지해 관리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