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시장 규모 64조...패션 대형사 투자 확대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러브리월드(대표 이희석)가 전개하는 남성 캐릭터 '워모'가 올해 매출 60억을 목표로 내걸었다.
작년 6개의 아울렛 매장에서 올 상반기에 6개를 오픈하고 하반기에는 6~8개점을 늘려 2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생산도 확대되 120억을 공급한다.
내년에도 유통망을 추가 확보해 매장 30개점, 150억 매출을 목표로 공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2년전 철수했던 백화점 매장도 재진입 한다. 이를 위해 남성 컨템포러리, 스트리트 컨셉의 편집숍을 선보이고 추동 상품 부터는 가죽 및 특종 상품과 시즌별 아트웍 제품 개발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한다.
오는 4월 유통 바이어 및 패션 관계사를 대상으로 컨벤션도 진행한다.
이희석 대표는 "백화점 영업을 2년간 중단했지만 아직도 많은 고객들이 백화점에서 '워모'를 찾는 문의 전화가 많아 고객들에게 새롭게 바뀐 모습을 다시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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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가두 비중이 높은 볼륨 여성복들의 실적 희비가 갈리고 있다. 세정, 형지, 신원, 위비스, 인동에프엔, 인디에프가 전개하는 여성복을 기준으로 올 1월부터 4월 14일까지 누계실적을 조사한 결과, 인동에프엔과 신원이 큰 폭의 신장을 기록한 반면,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데이터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경영에 힘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