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선케어 매출 전년대비 38% 증가
뷰티
발행 2019년 07월 18일
유민정기자 , ymj@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유민정기자] 올 여름 더위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진 극심한 외부 환경으로, 화장품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진정 성분’을 함유한 기초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다.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등 피부 진정 성분을 내세운 주요 기초화장품 매출이 34%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회사는 피부 자극이 많아진 외부 환경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개선에 대한 관심과 니즈가 증가한 것으로 자체 분석했다. 지난해부터 기초화장품 트렌드였던 착한 성분 열풍을 넘어, 올해는 피부 진정 성분을 강조한 제품들이 유독 인기를 끈 것이다.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지는 성분은 ‘판테놀’과 ‘마데카소사이드’다. 비타민 B5 유도체인 판테놀은 수분을 결합시키는 성질이 있어 피부 자체의 보습력을 향상하고,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판테놀 성분을 전면에 내세운 주요 제품들은 이 기간 37%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보타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시카 판테놀 앰플’ ‘BRTC 골드 판테놀 리바이탈 슬리핑팩’ 등이다.
손상된 피부 개선과 진정 케어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병풀 추출물)’ 성분도 인기다. ‘아비브 껌딱지 시트 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스티커’ ‘차앤박 닥터알투 리얼 마데카소사이드 크림’ 등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강조한 화장품은 매출이 32% 증가했다.
같은 기간 기초화장품 인기 순위에서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을 핵심 성분으로 내세운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두 성분을 함유한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도 매출이 전년 대비 85% 급증했다.
또 피부 장벽 개선과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화장품은 매출이 28% 증가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보타닉힐 보 더마 워터 세라마이드 젤 크림’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로션’ 등이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외부 환경 자극이 심해지면서, 기초화장품 카테고리의 메가 트렌드였던 착한 성분을 넘어 진정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의 수요가 다시금 늘고 있다. 되직한 제형의 제품이 많아 과거에는 주로 겨울철에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가벼운 제형을 입은 화장품이 지속 출시돼 여름뿐만 아니라 계절 상관없이 인기인 제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로벌 명품 패션 시장은 올해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내년부터는 반등해 2024~2028년까지 향후 5년간 27.8% 성장한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르면 시장 규모가 2023년 2,016억 달러에서 2028년 2,686억 달러로 커진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브랜드들이 올 춘하 시즌 협업이 한창이다. 협업은 신규 고객 확보와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주로 여름 시즌에 진행하는데, 티셔츠, 팬츠가 주력인 여름엔 객단가가 낮아지기 때문이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이른바 제도권이라 불리는 레거시 기업의 이머징(온라인) 브랜드 육성이 한창이다. 레거시 기업은 이커머스 성장 이전 백화점, 가두 등 오프라인 유통 브랜드를 통해 성장한 업체를 일컫는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국내 굴지의 화학 섬유 기업 수장들이 줄줄이 교체됐다. 최근 몇 개 월 사이 도레이첨단소재, 휴비스 등 5대 화섬 기업 중 4개사 대표들이 바뀐 점이 매우 이례적이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