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엘앤에프 PB ‘브루클린 뮤지엄’, 더현대서울 팝업 오픈
캐주얼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가 전개 중인 온라인 펀딩&큐레이션 플랫폼 ‘하고(HAGO)’가 올 1월~7월 4일까지 주얼리 판매 동향에서 가심비형 주얼리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회사는 중저가 캐주얼 주얼리 판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22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반해 20~30만 원대 고가 주얼리의 신장률은 단 4%에 그쳤다. 온라인에서 20~30만 원대는 고가 라인군에 속한다.
객단가도 높아졌다. 1인당 캐주얼 주얼리 구매가는 전년 대비 4배 이상(315%) 증가했다. 지난해는 1인당 1만 원대에서 올해는 4만 원 이상 지출했다.
캐주얼 주얼리의 고객층도 20대 중심에서 3040세대까지 확대됐다. 30대가 265%, 40대가 270% 늘어 각각 3.5배 증가했다. 20대는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대해 마케팅팀 김희운 차장은 “최근 품질, 디자인, 가성비를 갖춘 브랜드들이 온라인 유통 판매에 적극적으로 돌아서면서 양적, 질적 성장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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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