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캐주얼, “가방 장사도 잘하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올해 ‘디스퀘어드2’ 언더웨어 유통 전개권을 확보한 인터내셔널케이(대표 이소연)가 온라인 셀렉트샵 ‘얼리픽’을 최근 오픈했다.
소비자에게 안정적으로 상품을 제공하고 가격 이점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일반 유통사의 높은 수수료를 절감하는 대신, 판매 가격을 낮춰 소비자에게 직접 혜택을 돌려주고자 하는 취지다.
이에 위탁 판매 방식이 아닌 입점 업체로부터 직접 매입해 안전 재고를 확보하고 직접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또 빠른 배송, 반품, 픽업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홈픽 서비스도 도입했다.
현재 ‘얼리픽’ 내 구성 브랜드는 자사 PB 스트리트 영캐주얼 ‘DYBY’, 지난 4월 온라인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한 ‘디스퀘어드2’ 언더웨어, 비치웨어, 홈웨어 등이다.
향후 다양한 패션, 잡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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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