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스튜어트뉴욕, 네이버 ‘셀렉티브’ 채널 통해 라이브 방송 진행
여성복
협업 상품, 세컨 라인 신규고객층 흡수
캐주얼 셋업 물량 2배에도 판매율 유지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이 2015년 이후 매년 두자릿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18년에는 18%, 올해 들어서는 5월 말 현재 전년대비 13%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성장은 베이직 아이템에 대한 기존 수요를 유지하면서 트렌드를 반영한 협업 상품과 스트리트 무드의 세컨 라인 ‘JSNY’이 선전한 결과다.
남성복 슈트 수요 감소를 반영, 올 상반기 셋업 제품 기획에 주력했다. 슈트에 비해 캐주얼한 셋업물의 수량을 전년대비 2배, 100%이상 늘렸다. 수량을 2배 늘렸으나 판매율은 50%로 전년대비 동일하게 유지됐다.
구찌 등 해외 명품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는 유명 작가 코코 카피탄과의 협업도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그중 셔츠와 티셔츠 상품군은 완판을 기록, 리오더를 진행했다.
티셔츠는 초도 물량 300장 완판이후 500장을 추가로 생산했고, 셔츠 역시 초도 물량 200장이 완판되면서 900장을 추가 투입했다. 6월 초 현재 기준 리오더 물량의 판매율은 60%에 이르고 있다.
‘JSNY’는 작년 춘하 런칭된 자사몰 전용 라인으로 오프라인 매장은 4곳(롯데 본점, 신세계 본점, 갤러리아 본점, 갤러리아타임월드)에만 입점되어 있다.
가격은 기존 ‘질스튜어트뉴욕’에 비해 10% 정도 저렴하다. 비중은 10%밖에 되지 않지만, 스트리트 무드의 트렌드를 반영해 브랜드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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