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커리어, 온라인 창구 확보 나섰다
여성복
내년까지 신규 점포 5곳
전용 상품, 행사 물량 판매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여성 커리어업체들이 아울렛을 키운다. 이익률 개선뿐 아니라 신규 출점 예정인 점포수가 많아 시장 확장성에 주목하고 있어서다.
2020년까지 신규 오픈 예정인 아울렛 수는 모다아울렛 충주점,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등 5개다.
백화점과 아울렛을 별도 유통 채널로 인식해 각 상품 차별화에 주력하며, 아울렛 내 브랜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아울렛 전용 상품을 전개한다.
백화점 행사 규모, 빈도가 축소되며 행사물량을 소화하기 위해 아울렛을 늘리기도 한다. 아울렛 영업에 소극적이던 업체들도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백화점 행사에서 소화하던 기획물량을 아울렛에 집중하고 있다. 아울렛 시장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며, 특히 프리미엄아울렛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미어패럴(대표 김택상)의 ‘요하넥스’는 별도상품을 전개한다.
아울렛시장의 확장성에 주목해 백화점과 아울렛 상품의 중간 가격대로 설정, 고급화한 상품으로아울렛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하반기 본격 출고하며, 경쟁력 높인 특종에 강점을 가진다.
한림에프앤씨(대표 한긍수)의 ‘벨라디터치’도 아울렛을 키운다.
이 회사는 그동안 백화점 중심으로 운영해왔다. 백화점은 34개점, 아울렛은 5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하반기 뉴코아 평촌점 및 아울렛 5개점을 추가할 예정이며, 추동시즌부터 아울렛 전용상품을 출시한다. 이를 위해 최근 기획, 영업 모두 인력을 보강했다. 상품은 로트(lot) 수를 줄이는 대신 스타일 다양화, 변화에 초점 맞춘다.
크레송(대표 신봉기)의 ‘크레송’은 롯데, 현대 등에서 총 5개점을 추가할 계획이다. 신규 오픈 예정인 아울렛에 주목하고 있고, 일부 매장에서 미입점 행사를 진행하며 반응을 보고 있다.
전용상품 개발에 앞서 기존 백화점 행사에서 소화하던 기획제품 물량을 아울렛으로 집중해 적중률 높은 상품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리드마크(대표 김정현)의 ‘안지크’는 상반기에도 세이브존 대전점, 노원점 등 아울렛을 확장해왔다. 상시입점이 가능한 점을 긍정적으로 보며, 하반기는 4~5개점을 추가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가두 비중이 높은 볼륨 여성복들의 실적 희비가 갈리고 있다. 세정, 형지, 신원, 위비스, 인동에프엔, 인디에프가 전개하는 여성복을 기준으로 올 1월부터 4월 14일까지 누계실적을 조사한 결과, 인동에프엔과 신원이 큰 폭의 신장을 기록한 반면,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데이터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경영에 힘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