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오디션' 디지털 앰버서더 한혜진, 투표독려 홍보 앞장서
정부·단체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2019년도 수혜대상 업체가 발표됐다.
24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5월 8~9일 SETEC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K패션오디션·트렌드페어’를 통해 선정된 정부지원프로그램 수혜대상 브랜드 79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수혜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21개사, 기성 디자이너 브랜드 58개사다. 이들 디자이너 브랜드는 전시 기간 진행된 전문가, 복종별 바이어 및 후원기업 심사를 거쳐 선정된 브랜드로, 향후 △국내 수주전시회, △비즈니스 컨설팅, △해외전시 참가, △해외 세일즈랩 입점지원, △온·오프라인 유통 연계,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행사 및 △해외 컬렉션 참가 등 브랜드 전개 단계별 다양한 맞춤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신진 브랜드는 창업을 위해 알아야 할 브랜딩, 기획, 경영, 법률 등의 종합컨설팅을 비롯해 홍보 마케팅과 국내 유통연계 등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기성 브랜드는 K-패션쇼룸 LEDOME 해외전시참가 공동부스 및 개별 전시 참가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해외 세일즈랩 입점 및 브랜드가 해외에서 자리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월 8~9일 SETEC에서 진행됐던 ‘K패션오디션·트렌드페어’에는 국내바이어 1,550명, 해외바이어 249명, 일반소비자 330명 등 총 2,129명이 참관하였으며 국내 1,453건, 해외 672건 등 총 2,125건 27억원 규모의 국내외 수주상담이 이루어졌다.
특히 노이어(디자이너 이영곤), 홀리넘버세븐(디자이너 최경호, 송현희), 큐뮬레이트(디자이너 김연성) 등은 중국, 유럽, 일본, 홍콩 등의 백화점 및 편집숍과 현장 계약을 추진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K패션오디션‘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주관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디자이너 브랜드 지원 통합 플랫폼으로 ‘K패션오디션’의 조직위원장인 에프앤에프 김창수 대표를 필두로 서양네트웍스, 슈페리어, 앳코너, 위비스, 지엔코, 지오다노, 케이투코리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한세엠케이 등 국내를 대표하는 10개 패션 대기업들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로벌 명품 패션 시장은 올해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내년부터는 반등해 2024~2028년까지 향후 5년간 27.8% 성장한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르면 시장 규모가 2023년 2,016억 달러에서 2028년 2,686억 달러로 커진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브랜드들이 올 춘하 시즌 협업이 한창이다. 협업은 신규 고객 확보와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주로 여름 시즌에 진행하는데, 티셔츠, 팬츠가 주력인 여름엔 객단가가 낮아지기 때문이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이른바 제도권이라 불리는 레거시 기업의 이머징(온라인) 브랜드 육성이 한창이다. 레거시 기업은 이커머스 성장 이전 백화점, 가두 등 오프라인 유통 브랜드를 통해 성장한 업체를 일컫는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국내 굴지의 화학 섬유 기업 수장들이 줄줄이 교체됐다. 최근 몇 개 월 사이 도레이첨단소재, 휴비스 등 5대 화섬 기업 중 4개사 대표들이 바뀐 점이 매우 이례적이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