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펜, 대국민 워킹화 체험단 모집
제화
발행 2019년 05월 15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매장 50개, 연 매출 1,600억 원, 누적 판매량 3,300만족.
아시아 최초 슈즈 SPA ‘슈펜’이 런칭 이후 6년간 달성한 실적이다. 가방 및 잡화의 판매량까지 포함할 경우 총 6,500만개의 상품을 판매했다. 이랜드리테일(대표 최종양)은 ‘슈펜’ 런칭 6주년을 맞이해 이 같은 기록 달성을 밝혔다.
슈펜은 2013년 NC송파점에 1호점을 오픈하며 시작됐다. 의류 중심의 SPA 사업에만 주목했던 기업들과 달리 이랜드는 슈즈와 잡화 분야까지 시야를 넓혔던 것이다.
‘아시아 최초 슈즈 SPA’라는 타이틀답게 ‘슈펜’은 글로벌 소싱 능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디자이너 출신의 MD들이 모여 전 세계 60개국의 생산기지를 드나들며 상품의 품질을 직접 체크했고, 직소싱으로 중간 유통을 없앴다.
이를 통해 기본 스니커즈 1만원대, 여성 구두 2만원대, 천연가죽의 남성 구두 5만원대라는 ‘가격의 혁신’을 이뤄냈다.
뿐만 아니라 다변화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캐치해 상품의 라인업을 다양화 시켰다. 슈펜 관계자는 “고객 조사를 통해 얻은 정보를 상품에 반영해 최단 기간에 선보이고 있다는 것이 성장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실제 MD들은 출근길 착장 조사, 고객 신발장 조사, 입점 고객 인터뷰 및 잠재 고객 그룹 인터뷰를 통해 매출을 주도할 수 있는 시즌 베이직 아이템을 설계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TPO에 맞는 트렌드 아이템을 출시한다.
매출 면에서도 베이직 스니커즈의 누적 판매량이 전체 신발 판매량의 30%를 넘어서며, 시즌에 맞춰 출시하는 샌들 및 겨울 룸 슈즈, 콜라보레이션 상품 등 시즌 트렌디 슈즈 및 잡화류가 나머지를 담당한다.
최근 들어 슈펜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 및 트렌드를 만족시키기 위한 콜라보레이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참스, 아임낫어휴먼비잉, 로라로라 등 국내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협업을 넘어 빙그레 등 타 사업 군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마리몬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학대피해아동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