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롯데 동탄점에 '스타일 픽' 팝업 진행
정부·단체
[어패럴뉴스 유민정기자]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가 AK플라자 분당점 1층 2.3.0. 셀렉샵에 입점한다.
2.3.0 셀렉샵은 지난해 11월 청담동에 오픈한 이상봉, 이청청 디자이너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2층서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디자이너브랜드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매출호조에 힘입어 AK플라자와 이상봉 디자이너가 협업해 분당점 1층에 2.3.0 셀렉샵을 신규 오픈한 것.
디자이너의 감성, 품질을 갖춘 제품을 선보일 기회가 줄어든 내수시장서 국내 대형 유통채널을 통해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디자이너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릴레이 방식으로 브랜드를 전개할 예정이다. 여성복 위주로 ‘쎄쎄쎄’ 장윤경, ‘비건타이거’ 양윤아, ‘블라쉽삼’ 정윤철, ‘린전’ 전혜린, ‘엑스와이’ 김학선, 구두 ‘알엠디’ 석상호 디자이너가 먼저 상품을 전개한다. 일반 고객 판매에서부터 1:1 고객 맞춤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한편,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는 경기북부 섬유, 패션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도내 우수안 섬유산업체와 협업해 섬유업체의 국내외 판로개척에 기여하고 있다. 고부가가치 패션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전시회를 참가하며 디자이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이른바 제도권이라 불리는 레거시 기업의 이머징(온라인) 브랜드 육성이 한창이다. 레거시 기업은 이커머스 성장 이전 백화점, 가두 등 오프라인 유통 브랜드를 통해 성장한 업체를 일컫는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국내 굴지의 화학 섬유 기업 수장들이 줄줄이 교체됐다. 최근 몇 개 월 사이 도레이첨단소재, 휴비스 등 5대 화섬 기업 중 4개사 대표들이 바뀐 점이 매우 이례적이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