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스’, 봄 아우터 전략 아이템 제안
여성복
발행 2019년 04월 18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렙쇼메이(대표 정현)의 여성복 ‘수스’가 여름 전략 아이템 호조로 이달 매출이 15% 신장세다.
‘수스’는 이번 여름시즌 전략 아이템으로 ‘멜란지 체크 더블 재킷’을 지난 3월 중순 출시, 이달 10일 기준 초두 물량 5,000PCS 중 60% 이상이 판매되는 인기를 얻었다.
세련된 멜란지 컬러에 체크패턴이 은은하게 보이는 디자인, 린넨이 함유된 텐션감 있는 소재, 간결하면서도 실용적인 실루엣, 12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하면서 얇은 홑겹의 여름재킷 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로부터 빠른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 대중들의 선호도가 높은 배우 조보아를 기용한 것 역시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했다. ‘조보아 재킷’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탔고, 화보 속 착장 상품에 대한 문의가 꾸준하다.
이 회사 관계자는 “매 시즌 자사 디자인 연구소의 빅데이터를 토대로 가성비와 가심비 만족도가 높은 전략 아이템을 전개, 매출견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수스’는 선 기획 대 물량 전략 아이템을 시즌별 전체 물량(금액 기준)의 15~20% 비중으로 구성하고, 매월 매장에 2~3스타일의 전략·이슈 아이템을 출고하고 있다.
한편, 유통다각화 전략에 따른 대리점 오픈이 순항 중이다. 지난달 홍성점 오픈을 시작으로 이달 거제점(4월 3일), 전주점, 포항점, 구미점 등 4개점이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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