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에프, 수익 구조 회복 총력
여성복
주얼리 ‘모스바니’ 단독 전개
이달 1호점, 올 26개점 목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인디에프(대표 손수근)가 사업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재작년 상반기 별도법인 S&A(대표 손수근)를 통해 ‘톨비스트’를 런칭하며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한데 이어, 이달 주얼리 브랜드 ‘모스바니(MOSVANI)’의 단독 전개를 본격화했다.
‘모스바니’는 작년 6월 29일 자사 편집숍 ‘바인드’ 용산 아이파크점 내 숍인숍으로 출발한 브랜드다. 13개점(4월 중순 현재 18개점)에서 테스트 영업을 펼쳐온 결과, 1020 젊은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해 지난 5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첫 단독매장(49.5㎡)을 오픈했다.
1호점을 시작으로 연내 단독 매장 26개점을 구축한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세우고 있다. 쇼핑몰을 중심으로 오픈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모스바니’ 사업부는 CR본부장(바인드, 트루젠)을 맡고 있는 백정흠 전무가 본부장을 겸하며 진두지휘 중이다. 상품은 이랜드월드 잡화BU, 원더플레이스의 잡화브랜드 ‘액센트(ACCSCENT)’ 런칭 주얼리 팀장 등을 거친 김지숙 팀장이 맡아 전개하고 있다.
단독 전개에 따라 상품 라인도 확대해나간다. 주얼리뿐 아니라 시즌기획 등을 통해 잡화 상품을 탄력적으로 출시하며 빠른 안착을 이끈다.
재작년 런칭한 ‘톨비스트’도 올해부터 공격적인 볼륨확장에 뛰어들었다. 연내 38개점 늘어난 70개점(상반기 18개)을 구축, 매출 2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워두고 있다. 이외에도 보유 상표를 활용한 온라인 채널 공략 등 새로운 수익모델 마련을 검토 중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