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혁신 기술 아이디어 대회 ‘해커톤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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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K쇼핑과 G마켓이 제휴를 통해 2030 고객 겨냥 영상 콘텐츠 ‘숏핑’을 선보였다.
‘숏핑’은 재미와 쇼핑 두 가지를 한 번에 만족시킬 수 있는 1~5분 분량의 숏폼 콘텐츠 형식의 G마켓 특화 프로그램이다. 장시간을 할애해 판매하는 방송에서 벗어나 5분 내의 짧은 영상으로 상품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한다.
‘숏핑’은 G마켓 홈쇼핑 카테고리뿐 아니라 G마켓 슈퍼딜, 트렌드픽 등을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운영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상품은 K쇼핑과 G마켓은 평소 고객들의 구매가 많은 패션 및 식품 카테고리에서 선정하며, 풍성한 구성과 기존 판매가 대비 높은 할인율로 관심을 높인다.
이번에는 ‘숏핑’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여성 언더웨어 패키지 9종, 가정 간편식 ‘빚은’ 우리쌀 증편피자 10종을 기존 판매가 대비 2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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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