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감성 영캐주얼 ‘씨엘제로’ 내년 1월 런칭
여성복
첫 수주서 미니멈 오더 4배 기록
씨엘제로(대표 이연숙)가 전개 하는 여성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 ‘씨엘제로크로즈(CLOCLOTHES)’가 이달 해외시장 에 첫발을 내딛었다.
‘씨엘제로크로즈’는 2월 한달간 신세계 강남점 팝업 당시 높은 성과를 끌어내며 국내외 바이어에게 주목받은 바 있다. 이에 예정 보다 1년 앞당긴 해외 진출을 확정 지었다.
중국 바이어 측으로부터 디자이너 브랜드 에이전시 ‘칸그림’을 통해 바잉을 제안받아 이달 편집 매장에 입점한다. 첫 수주부터 미니멈 오더의 4배를 받았으며, 이후 스팟 수주방식으로 전환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싱가포르 편집매장도 입점을 확정했다. 이를 시작으로 이달 말 일본 패션 페어 참가와 유럽, 미주 등 진출을 목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중국 측 바이어는 “디자인, 소재, 시즌성이 다 맞는 브랜드로 팝업 당시 눈에 띄었다”라며 “이번 바잉은 시즌 관계없이 다양한 아이템을 오더 했으며 셋업보다는 단품으로 가져와 현지 코디 제안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연숙 대표는 “소비자는 흔하지 않은 디자인에 대해서는 가격 저항 없이 바로 구매로 이어진다” 라며 “이번 해외 진출에 맞춰 신규고객 니즈 파악과 시즌 동시 진행, 상품 사이즈 조절 등을 우선으로 움직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 세계가 하반기 경기침체, 수익성 악화를 우려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중국 봉쇄 여파, 미국의 금리 인상 기조 등 각종 악재로 원자재, 유가 등의 에너지 비용이 크게 오르고 환율, 금리가 나날이 고공행진 중이다. 무엇보다 악재의 요인들이 쉽게 해결되기
이랜드 출신들이 패션 업체 키맨으로 포진하며 다시 주목받고 있다. 최근 휠라, 블랙야크, 발란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이랜드 출신 임원들을 영입,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화점 남성 컨템포러리 조닝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 본점·강남점, 롯데 본점 등 주요 20여개 백화점 기준 남성 컨템포러리 13개 브랜드의 올 1~5월 누계 기준 매출이 평균 29% 신장했다. 코로나 이전부터 이어진 소비 양극화,
올 1~5월 수도권 32개 백화점·아울렛 남성 캐릭터 캐주얼 매출은 작년 동기간 대비 15.8%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엔데믹 시대를 앞두고 보복 소비와 경조사, 면접 재개, 사무실 복귀 등이 맞물리면서 대부분 브랜드들이 성장했다. 특히 슈트 매출이 뚜렷한
미 로이터 통신이 중국 패션 중심지 상하이의 록다운이 해제된 지 1개월 가까이 됐지만 소비 심리가 얼어붙어 중심가 의류 매장이 록다운 이전 상태로 방치되고 있다고 전했다. 진열대를 교체하지 않은 상태로 매장이 유지되고, 수입 의류 컨테이너들은
국내 유력 패션 업체들이 그동안 에이전시를 통해 아웃소싱으로 진행해온 마케팅 업무를 내재화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어 주목된다. 과거 패션 업계에서의 마케팅은 광고 및 화보 촬영, 매장 POP 등 판촉물 제작 등 광고 비주얼과 관련된 업무가 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