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시장 규모 64조...패션 대형사 투자 확대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레이어(대표 신찬호)의 스트리트 패션 레이블 ‘라이풀 미니멀 가먼츠(Liful Minimal Garments)와 반스, 미스치프가 오는 20일 삼자 협업 프로젝트 ’서울 블록 컬렉션‘을 출시한다.
서울 블록 컬렉션은 세 브랜드의 스트리트 컬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디자인된 것으로 ‘라이풀’과 ‘미스치프’ 각각의 풋웨어 캡슐 컬렉션으로 출시된다.
라이풀 캡슐 컬렉션은 램핀(Lampin)과 어센틱(Authentic) 두 가지 실루엣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은 ‘라이풀’이 추구하는 미니멀리즘을 베이스로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색상과 패턴의 미스매칭을 기조로 삼았다. 또한 헤어리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해 질감의 특성을 강조했다. 블랙 컬러의 램핀은 각기 다른 컬러 풋 베드와 체커보드 패턴을 사이드 월에 프린트했다. 어센틱은 화이트 컬러로 다른 컬러의 힐탭과 안감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미스치프 캡슐컬렉션은 어센틱과 올드스쿨 두 가지 실루엣으로 구성됐다. 클래식한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시그니처 컬러인 크림색과 헤비 캔버스 소재를 채택했다. 에센틱은 ‘미스치프’의 아이코닉한 박스 로고를 올 오버 프린트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센틱과 대비되는 올드스쿨은 검 솔과 가죽 소재의 사이드 스프라이트로 클래식한 느낌을 표현했다.
서울을 대표하는 아이코닉한 스트리트 패션 레이블 ‘라이풀’과 ‘미스치프’가 선보이는 서울 블록 컬렉션은 반스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일부 매장을 비롯해 라이풀 온오프라인 스토어, 미스치프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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