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캐주얼, “가방 장사도 잘하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신세계톰보이(대표 고광후)가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남성복 ‘코모도’의 전국 주요 매장에서 아티스트 커티스 쿨릭을 주제로 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31일까지 신세계 강남, 광주, AK 분당, 스타필드 고양, 갤러리아 타임월드 등 일정에 따라 운영하기로 했다.
커티스 쿨릭은 ‘러브 미(Love Me)’라는 두 단어를 현대적이고 독창적인 형태로 표현한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에 아티스트다.
‘코모도’는 이번 추동시즌 광고 캠페인 모델로 커티스 쿨릭을 선정했으며, 커티스 쿨릭의 작품이 담긴 다양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팝업 기간 ‘코모도’는 커티스 쿨릭과 협업한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하고 작품과 관련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기로 했다.
제품은 한정판 스웨터로 라운드넥의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레드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전면에 독특한 필체의 ‘Love’ 프린트가 화이트, 레드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9만9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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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