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캐주얼, “가방 장사도 잘하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무민원화전'은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과 수능이 미뤄진 수험생들을 고려하여 전시기간을 1주일 연장하기로 결정하였다.
주최 측은 '무민원화전'은 지진으로 인해 수능이 미뤄진 수험생들이 시험이 끝난 후 전시를 볼 수 있는 충분한 기간을 선물하기 위해 전시기간 연장을 흔쾌히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무민원화전'은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으며 캐릭터 전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전시 및 행사 부분에서도 압도적으로 티켓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11월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주최사인 CCOC의 강욱 대표는 “긴 입시 기간 동안 지친 입시생들이 ’무민’ 의 작가 ‘토베얀손’ 이 들려주는 무민가족의 사랑과 우정의 에피소드와 함께 힘든 일상으로 지친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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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