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명품 패션 경기 내년부터 반등
글로벌 명품 패션 시장은 올해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내년부터는 반등해 2024~2028년까지 향후 5년간 27.8% 성장한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르면 시장 규모가 2023년 2,016억 달러에서 2028년 2,686억 달러로 커진다.
‘이카트리나뉴욕’의 캐시리 CD가 월드디자인위크(WDW) 한국 대표 디렉터로 지난 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월드디자인위크 베세토(베이징, 서울, 도쿄) 대표단 회의에 참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주최한 이번 회의에서 아시아 지역 디자인 위크 공동 사업 내용과 방향을 구체적으로 논의했으며, 아시아디자인어워드 사업을 통한 청년 디자이너 아이디어 발굴과 해외 전시 참여 지원 등 공동 플랫폼 구축 등의 의견도 나눴다.
WDW는 세계 50여개 주요 도시의 디자인·문화·예술의 축제, 행사의 네트워크 이사회로, 헬싱키(핀란드), 아인트호벤(네덜란드), 멕시코(멕시코), 서울(한국), 샌프란시스코(미국), 도쿄(일본), 토론토(캐나다), 베이징(중국), 바르셀로나(스페인)의 9개 도시의 디자인위크로 구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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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명품 패션 시장은 올해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내년부터는 반등해 2024~2028년까지 향후 5년간 27.8% 성장한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르면 시장 규모가 2023년 2,016억 달러에서 2028년 2,686억 달러로 커진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브랜드들이 올 춘하 시즌 협업이 한창이다. 협업은 신규 고객 확보와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주로 여름 시즌에 진행하는데, 티셔츠, 팬츠가 주력인 여름엔 객단가가 낮아지기 때문이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이른바 제도권이라 불리는 레거시 기업의 이머징(온라인) 브랜드 육성이 한창이다. 레거시 기업은 이커머스 성장 이전 백화점, 가두 등 오프라인 유통 브랜드를 통해 성장한 업체를 일컫는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국내 굴지의 화학 섬유 기업 수장들이 줄줄이 교체됐다. 최근 몇 개 월 사이 도레이첨단소재, 휴비스 등 5대 화섬 기업 중 4개사 대표들이 바뀐 점이 매우 이례적이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