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만 살아남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 조정기 진입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이른바 제도권이라 불리는 레거시 기업의 이머징(온라인) 브랜드 육성이 한창이다. 레거시 기업은 이커머스 성장 이전 백화점, 가두 등 오프라인 유통 브랜드를 통해 성장한 업체를 일컫는다.
발행 2017년 10월 12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화섬업체 영우티앤에프리드(대표 이영숙)가 오는 26일 소재 트렌드 전시회 ‘인스피그라운드’를 연다.
‘인스피그라운드’는 이 회사가 직접 개발한 다양한 화섬 교직물을 선보이는 자리로 올해로 일곱 번째다.
특히 올해는 지난 과거 전시회와 달리 인스피그라운드를 소재 트렌드 전시회로 브랜딩 하는 첫 자리다.
독립 전시 브랜드 사업으로 육성을 목적으로 올해는 ‘4 tune tellers’라는 주제를 선정, 오는 2019년 시즌 소재 트랜드를 제안한다. 단순 패션 소재를 선보이는데 그치지 않고 완제품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 독특한 공간 구성을 통한 큐레이팅도 이번 행사의 특징이다.
따라서 참관 대상자도 디자이너, 크레이티브 디렉터, 소재 디렉터, VMD, 마케터 등으로 확대했다.
영우티앤에프리드는 “이번 전시회는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아이디어와 영감을 패션업계 관계자에게 전달하는 게 목적”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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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이른바 제도권이라 불리는 레거시 기업의 이머징(온라인) 브랜드 육성이 한창이다. 레거시 기업은 이커머스 성장 이전 백화점, 가두 등 오프라인 유통 브랜드를 통해 성장한 업체를 일컫는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국내 굴지의 화학 섬유 기업 수장들이 줄줄이 교체됐다. 최근 몇 개 월 사이 도레이첨단소재, 휴비스 등 5대 화섬 기업 중 4개사 대표들이 바뀐 점이 매우 이례적이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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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