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지난 온라인 플랫폼, 자체 콘텐츠 개발 경쟁
이커머스
패션리테일그룹(대표 박혜민)이 자사 브랜드를 통합 구성한 공식 온라인 쇼핑몰 ‘슈썸플레이스(shoesomeplace.com)’를 런칭 한다. 이 사이트는 9월 18일 프리 오픈하며 10월 중순에 그랜드 오픈 한다.
사이트 내는 스타카토, 피프틴미니츠, 밀리스 등으로 모두 중국 최대 신발 회사인 벨레(중국명 바이리)가 소유한 슈즈 브랜드다.
패션리테일그룹은 전 세계 1천200여개 매장을 보유 중인 홍콩 대표 슈즈 ‘스타카토’를 국내 처음 도입한 이후 영국 하이패션을 아시안 프라이드로 재해석한 컨템포러리 패션 슈즈 ‘밀리스’, 2003년 홍콩에서 런칭 돼 SPA 슈즈 브랜드로 전 세계 1천여개 매장과 편집숍을 운영 중인 ‘피프틴미니츠’ 등을 국내 추가로 데뷔시켰다. 패션리테일그룹이 국내 디스트리뷰터로서 비즈니스 운영을 성공적으로 이끌자 벨레가 지분 투자를 강화하면서 온오프라인 플랫폼 확장까지 이어 진 것.
‘슈썸플레이스’는 향후 오프라인 유통에 진행하게 될 메가 슈즈 편집숍 ‘맵바이벨레’의 온라인 스토어 버전인 셈이다. 사이트 구성은 베스트 50, 신상품, 빅세일로 나눴고 각각의 브랜드별, 샌들, 펌프스, 핸드백 등 카테고리별로 세분화 한 게 특징이다.
또 직접 운영하면서 가격 경쟁력과 유연한 프로모션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
오픈에 맞춰 온오프 통합 베스트 상품 기획전, 대규모 오픈 프로모션(가입 시 즉시사용가능 적립금 5천원 지급, up to 90%, 무조건 무료배송, 2,3,4,5,6만원 균일가 창고방출, 17 FW 최대 30%) 등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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