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인구 1000만 명 시대... ‘슈퍼 슈즈’가 뜬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스포츠 업계의 하이 퍼포먼스 러닝화, 일명 ‘슈퍼 슈즈’ 경쟁이 치열하다. 슈퍼 슈즈는 엘리트 운동 선수들의 기록 단축을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인체공학적 설계, 초경량의 고기능성 고가 제품을 의미한다.
발행 2017년 08월 11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중국의 자라’로 불리는 중국 패스트 패션 어번 레비보(Urban Revivo)가 세계 시장을 본격적으로 노크하기 시작했다.
우선 내년 초 영국 런던 진출을 시발로 미국, 프랑스, 일본에도 매장을 열기로 했다. 금년 초에는 싱가포르 라파엣 시티에 첫 해외 매장을 오픈했다.
현재 60개 도시 160개에 이르는 중국 내 매장을 오는 2020년까지 400개로 늘려 매출을 100억 위안까지 끌어 올린다는 계획의 일환이다.
지난 2006년 설립된 어번 레비보는 남성, 여성 및 아동 의류 메이커로 주 2회 50~200개의 새로운 디자인을, 연간 12,000개의 새로운 제품을 출시한다. ‘중국의 자라’라는 별명이 따라 다니는 이유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국제 브랜드들과 승부를 겨루어 보겠다는 의욕이다.
자라, H&M이 버티고 있는데다 최근 뜨고 있는 울트라 패션 부후, 미스가이디드 등의 본고장인 영국에서 어번 레비보가 과연 뿌리를 내릴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영국에서는 일본 유니클로가 오랜 기간 고전을 면치 못해왔고 지난 2012년 런던 메이페어에 6,250만 달러를 투자했던 중국 최대의 다운 재킷 메이커 보시뎅(Bosideng International Holdings Ltd)도 매장을 철수할 만큼 낭패를 보고 있기 때문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스포츠 업계의 하이 퍼포먼스 러닝화, 일명 ‘슈퍼 슈즈’ 경쟁이 치열하다. 슈퍼 슈즈는 엘리트 운동 선수들의 기록 단축을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인체공학적 설계, 초경량의 고기능성 고가 제품을 의미한다.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주요 백화점의 내셔널 여성복 조닝 축소가 지속되고 있다. 백화점의 명품 및 수입 컨템포러리 확대, 온라인 이머징 브랜드 유치 기조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명품 패션 시장은 올해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내년부터는 반등해 2024~2028년까지 향후 5년간 27.8% 성장한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르면 시장 규모가 2023년 2,016억 달러에서 2028년 2,686억 달러로 커진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브랜드들이 올 춘하 시즌 협업이 한창이다. 협업은 신규 고객 확보와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주로 여름 시즌에 진행하는데, 티셔츠, 팬츠가 주력인 여름엔 객단가가 낮아지기 때문이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이른바 제도권이라 불리는 레거시 기업의 이머징(온라인) 브랜드 육성이 한창이다. 레거시 기업은 이커머스 성장 이전 백화점, 가두 등 오프라인 유통 브랜드를 통해 성장한 업체를 일컫는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국내 굴지의 화학 섬유 기업 수장들이 줄줄이 교체됐다. 최근 몇 개 월 사이 도레이첨단소재, 휴비스 등 5대 화섬 기업 중 4개사 대표들이 바뀐 점이 매우 이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