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캐주얼, “가방 장사도 잘하네”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발행 2017년 07월 17일
이아람기자 , lar@apparelnews.co.kr
용품 전문 업체들이 런칭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코베아’, ‘스노우피크’, ‘콜맨’ 등 캠핑 용품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은 업체들이 지난 몇 년간 의류 시장에 진출했으나 만족할 만큼의 성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아웃도어 시장 뿐 아니라 캠핑 및 용품 시장에도 불황이 이어지면서 모기업의 매출이 하락함에 따라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지 못해 답보 상태에 머물고 있는 곳이 대부분이다.
‘코베아’를 전개하는 비전코베아는 지난 2015년 ‘트랑고’ 의류를 런칭했다.
‘노스페이스’ 출신의 정상욱 대표를 기용하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 지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지지 못하며 단독 매장 전개로 이어지지 못했다.
현재 ‘트랑고’는 ‘코베아’ 20여개 매장에 숍인숍으로 전개 중이다.
중고가 캠핑용품 브랜드로 잘 알려진 ‘스노우피크’는 지난 2015년부터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본격 전개하고 있다.
매출액은 높지 않으나 런칭 이후 2년간 매출이 3배 가량 상승하며 내부적으로 기대감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런칭 초기부터 차별화된 디자인과 일상생활에서 착용 가능한 상품이 부각되며 현대 판교점에 입점하기도 했다.
현재는 본사 1층 매장과 지난 14일 오픈한 커먼그라운드 건대점 2개 단독 매장을 운영 중이다. 또 6~7개 취급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콜맨’을 전개하는 콜맨코리아는 직접 의류사업을 진행하지는 않지만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아웃도어 의류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롯데 마트 전용 상품으로 티셔츠 팬츠, 래쉬가드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앞서 등산화 전문 업체 캠프라인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의류 사업을 진행하다 영업을 포기하기도 했다.
또 아웃도어 장비 업체 ‘헬리녹스’가 의류 사업은 아니지만 이태리 명품 등산화 브랜드 ‘아솔로’의 전개권을 확보하며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노리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