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치, 20일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블랙리치데이’
이커머스
발행 2016년 10월 20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온라인 패션 플랫폼 브리치(대표 이진욱)가 오프라인 행사인 ‘리치마켓’을 전략적으로 활성화한다.
브리치(brich)는 가로수길, 압구정동, 삼청동, 홍대, 한남동 등 유명 패션 거리의 패션숍들을 온라인 안에 모아 놓은 O2O 서비스로, 지난해부터 오프라인 행사 ‘리치마켓’을 주기적으로 진행중이다.
지난해 12월 처음 열어 8시간 동안 1만여명이 방문하는 등 큰 이슈를 모으면서 올해부터는 주요 유통사들과 협업을 통해 전략적으로 진행 중이다.
현대백화점과는 지난 6월과 7월 판교점과 목동점에서 각각 3일간 진행했다.
판교점에서는 8천만원, 목동점에서는 9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하루 평균 3천만원의 매출을 올린 셈. 무엇보다 트래픽이 안 좋은 자리에서 올린 실적이라 의미가 크다. 11월에는 대구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대구점은 여성 매출이 높다는 점에서 여성숍들로만 구성된 특화 MD를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과는 이달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잠실점 지하 1층에서 진행했고, 본점 행사도 협의 중이다.
이진욱 브리치 대표는 “브리치는 잘알려지지 않은 실력 있는 숍들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숍을 알리고 브리치를 활성화 시키는데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가두 비중이 높은 볼륨 여성복들의 실적 희비가 갈리고 있다. 세정, 형지, 신원, 위비스, 인동에프엔, 인디에프가 전개하는 여성복을 기준으로 올 1월부터 4월 14일까지 누계실적을 조사한 결과, 인동에프엔과 신원이 큰 폭의 신장을 기록한 반면,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데이터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경영에 힘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