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배드민턴웨어 런칭
스포츠
발행 2016년 10월 20일
이아람기자 , lar@apparelnews.co.kr
B2B(특판) 전문업체 폭스코리아(대표 오진환)가 제도권 사업에 뛰어든다. 이 회사는 프로스펙스·밀레·아다바트 등 B2B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소위 특판 전문 회사다.
오프라인 시장에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해당 업계에서는 매출 규모 선두권을 다툴 만큼 탄탄하고 안정적인 입지를 갖췄다.
이 회사의 현재 연간 매출은 출고가 기준 300억원다. 소비자가로 환산할 경우 500~600억원에 달하는 수치다. 그동안 취급점과 기업 B2B 사업에 집중해 왔으나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제도권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 회사 오진환 대표는 “4년 전 용품으로 유명한 글로벌 스포츠 ‘윌슨’의 라이선스권을 획득, 홈쇼핑과 편집매장에 전개 중이다. 또 마니아층을 주 고객으로 하는 자전거 의류 ‘폭스’도 보유중인데 2017년 내셔널 스포츠 브랜드 런칭을 통해 제도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 대표는 과거 무역회사에 근무하다 다니던 무역회사가 베트남으로 공장을 이전하자, 국내 공장을 인수하며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남의 일만 하기보다 내 것을 만들자’고 생각했고 99년 ‘닉스아이’라는 자체 브랜드를 만들면서 패션과 인연을 맺었다.
‘닉스아이’는 현재 재고 판매만 진행하고 있으나 런칭 당시에는 폭발적인 주문이 이어지기도 했다.
오 대표는 형식에 얽매이는 권위주의를 지양하고 직원 중심의 경영을 최우선시하고 있다. 대부분 직원이 10~15년 이상 근무하고 있다. 그는 “일을 잘하고 못함은 이후의 일이고, 인격과 성실함이 먼저다. 그걸 갖춘 직원들은 나중에라도 반드시 결과를 낸다고 믿는다”고 강조한다.
폭스는 이익이 발생하면 연말에 무조건 보너스를 지급한다. 지난해에도 전 직원에게 100%가 넘는 성과급을 지급했다.
오 대표는 “제도권 사업을 통해 수면 밑에 있던 기업을 이젠 수면 위로 끌어올리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직원들과 공유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한 건전한 회사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가두 비중이 높은 볼륨 여성복들의 실적 희비가 갈리고 있다. 세정, 형지, 신원, 위비스, 인동에프엔, 인디에프가 전개하는 여성복을 기준으로 올 1월부터 4월 14일까지 누계실적을 조사한 결과, 인동에프엔과 신원이 큰 폭의 신장을 기록한 반면,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데이터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경영에 힘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