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지 바이 지오지아’ 파르나스몰 플래그십숍 오픈
남성복
발행 2016년 02월 05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남성복 ‘앤드지 바이 지오지아’가 이번 추동시즌 이너웨어를 강화해 높은 매출을 거뒀다.
스웨터와 티셔츠 판매 매출이 크게 늘었는데, 런칭 이래 역대 최고 수준인 47억원을 기록 한 것.
스웨터 신장률은 지난 시즌 대비 34%, 티셔츠(스웻셔츠 포함)는 300%다.
스웨터는 총 7만4천장을 공급해 6만장을 팔아 37억원의 매출을, 티셔츠는 3만3천장을 내놔 2만4천장을 팔아치워 10억원을 기록 했다.
스웨터, 티셔츠, 셔츠 등 이너웨어 컬렉션을 보강해 브랜드별 경쟁력을 한층 높이겠다는 전략이 성공 한 것.
전사적으로 이너류 기획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아이템(니트, 셔츠, 액세서리)사업부의 역할도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신성은 기획과 소싱 전문성을 확보한 통합 아이템 사업부가 기획한 스웻셔츠와 티셔츠 품목이 반응이 좋았던 것으로 보고 남성복 ‘앤드지 바이 지오지아’, ‘지오지아’에 이어 ‘폴햄’, ‘탑텐’도 품목별로 통합팀을 통한 상품 공급을 늘리기로 했다.
‘앤드지 바이 지오지아’ 사업부 이재균 상무는 “남성복 시장에서 그 동안 판매 비중이 높지 않았던 이너류 판매가 급 성장 하면서 매출 신장에 크게 기여 했다”며 “다가올 추동시즌에도 공급량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앤드지 바이 지오지아’는 다가올 추동시즌 스웨터는 8만장, 티셔츠는 5만장으로 각각 기획 물량을 확대 한 상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