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대형사, 온라인에 사활 걸었다
이커머스
발행 2015년 04월 23일
이아람기자 , lar@apparelnews.co.kr
패션 대형사들이 모처럼 신규 사업을 재개한다.
업계에 의하면 제일모직, LF, 코오롱, SK네트웍스 등은 지난 몇 년간 신규 투자에 신중한 태도를 보였으나 올 들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제일모직은 올 가을 내셔널 잡화 브랜드를 런칭한다.
올 상반기까지 영업을 펼치는 ‘니나리치액세서리’의 대체 브랜드로 백화점 중심으로 전개한다. 이는 제일모직이 3년 만에 내는 신규 브랜드로, 남성과 여성 라인의 네이밍을 분리해 전개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지난 10일 건대 상권에 오픈한 신 개념 유통 커먼그라운드로 유통 사업에 진출했다. 이와 함께 최근 슈즈 ‘슈콤마보니’의 세컨 브랜드로 의류 브랜드 ‘‘슈퍼콤마비’를 런칭했다.
‘슈퍼콤마비’는 블랙&화이트의 베이직 아이템에 유니크한 요소들을 가미한 유니섹스 캐주얼 로, 올해 총 15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LF는 슈즈 사업에 역량을 집중한다.
지난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독일 캐주얼 신발 ‘버켄스탁’의 수입판권을 획득했으며 슈즈 사업 강화를 위해 최근 ‘휠라’, ‘노스페이스’ 출신 반무영 전무를 영입, 사업을 총괄토록 했다.
SK네트웍스는 하반기 2개 수입 브랜드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아메리칸 캐주얼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와 이태리 럭셔리 남성복 ‘까날리’의 수입 계약을 체결했다.
‘아메리칸 이글’은 6월 첫 매장을 오픈한다. ‘까날리’는 SK가 처음 전개하는 남성전문 브랜드로 오는 8월 런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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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