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커루, ‘2023 F/W 시즌 데님 컬렉션’ 공개
캐주얼
엠케이트렌드(대표 김상택, 김문환)가 전개 중인 국내 토종 데님 ‘버커루(BUKAROO)’가 지난달 열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PROJECT VEGAS 2015’와 뉴욕에서 진행되는 ‘Coterie - 2015 Shows’에 참가해 현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 회사는 ‘버커루’만의 빈티지한 워싱과 과감한 데미지, 페인팅, 금속 장식 등을 포인트로 한 100여개 스타일의 데님을 선보이며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남성복 스타일리스트이자 유명 패션 블로거 데니 발마세다가 착용한 버커루 데님 스타일이 인스타그램 팔로워 1884명의 ‘LIKE’를 받으면서, ‘블로그 프로젝트 어워드’ 데님 부분 1위를 차지했다.
‘버커루’는 2008년부터 매 시즌 프로젝트 쇼를 참가하고 있으며, 미국 최대 멀티샵 ‘버클’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해에는 중국 ‘중경 대도회’에 매장을 오픈,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최근 영 캐주얼 시장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히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방’이 뜨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커버낫’이 있는데, 올해 가방으로만 1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본다. 올 4월까지 가방 매출은 전년 대비 96% 신장한 56억 원을 기록했다.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지방권 주요 24개 백화점의 올 1분기 여성캐릭터캐주얼 매출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2년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24개 점 평균 –7.2%의 매출이 줄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섬 등 패션 대형사들이 뷰티 사업을 키우고 있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F&F(대표 김창수)가 해외에서 탄력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F&F의 지난해 해외 패션 매출은 공시 기준 9,240억 원으로 전년보다 43.4% 증가했다. 전년에 비교해 성장 폭이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독립문, 던필드, 세정, 슈페리어, 형지아이앤씨 등 패션 중견사들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 공략이 한창이다. 주요 고객인 중장년층의 수요와 장년층 자녀들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젊은 층 인지도까지 높이고 있다.
새해 들어 프라다 소속 브랜드 ‘미우미우’의 돌풍이 거세다. 1분기 리스트 인덱스 발표에서 ‘프라다’를 제치고 1위 자리를 탈환했을 뿐 아니라 가장 인기 있는 제품 10위 안에 ‘미우미우’ 제품이 3개나 포함되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