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인구 1000만 명 시대... ‘슈퍼 슈즈’가 뜬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스포츠 업계의 하이 퍼포먼스 러닝화, 일명 ‘슈퍼 슈즈’ 경쟁이 치열하다. 슈퍼 슈즈는 엘리트 운동 선수들의 기록 단축을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인체공학적 설계, 초경량의 고기능성 고가 제품을 의미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최고운영책임자 윤영민)이 용산 아이파크몰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epigram)’ 매장과 ‘올모스트홈 카페(Almost Home Cafe)’를 오픈했다.
매장은 330㎡ 규모로 그 중 올모스트홈 카페는 165㎡를 차지하고 있다.
코오롱FnC는 ‘에피그램’이 추구하는 감성을 감성을 담아 내기 위해 원목 가구 브랜드 ‘GHGM(굿핸드굿마인드)의 테이블과 의자, 나무접시 도마로 아늑한 집의 느낌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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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그램’에서 직접 제조한 접시, 머그컵, 티컵 등도 사용 된다.
플라워샵 ‘엘가’와 협업해 공간 연출을 한 것도 특징이다.
한경애 코오롱FnC 상무는 “오프라인 매장은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을 더욱 긴밀히 연결시켜주는 다리와 같다”며“슬로우, 심플 라이프에 어울리는 다양한 상품과 함께 고객들이 집적 경험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해서도 더욱 관심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추가로 올모스트홈 카페 2호점은 갤러이아 타임월드에 오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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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스포츠 업계의 하이 퍼포먼스 러닝화, 일명 ‘슈퍼 슈즈’ 경쟁이 치열하다. 슈퍼 슈즈는 엘리트 운동 선수들의 기록 단축을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인체공학적 설계, 초경량의 고기능성 고가 제품을 의미한다.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주요 백화점의 내셔널 여성복 조닝 축소가 지속되고 있다. 백화점의 명품 및 수입 컨템포러리 확대, 온라인 이머징 브랜드 유치 기조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명품 패션 시장은 올해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내년부터는 반등해 2024~2028년까지 향후 5년간 27.8% 성장한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르면 시장 규모가 2023년 2,016억 달러에서 2028년 2,686억 달러로 커진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남성복 브랜드들이 올 춘하 시즌 협업이 한창이다. 협업은 신규 고객 확보와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주로 여름 시즌에 진행하는데, 티셔츠, 팬츠가 주력인 여름엔 객단가가 낮아지기 때문이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이른바 제도권이라 불리는 레거시 기업의 이머징(온라인) 브랜드 육성이 한창이다. 레거시 기업은 이커머스 성장 이전 백화점, 가두 등 오프라인 유통 브랜드를 통해 성장한 업체를 일컫는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국내 굴지의 화학 섬유 기업 수장들이 줄줄이 교체됐다. 최근 몇 개 월 사이 도레이첨단소재, 휴비스 등 5대 화섬 기업 중 4개사 대표들이 바뀐 점이 매우 이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