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CES에 서울통합관 마련
전시회
![]() |
| CES 2026 슈올즈 부스 |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기능성 슈즈 기업 슈올즈(회장 이청근)가 지난 1월 6일(현지 시간)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세계 최초 ‘자가발전 AI 스마트 신발’을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원천 기술인 메디치오(무전력 진동단자)에 보행 에너지를 전기로 바꾸는 자가발전 시스템과 AI·GPS 트래커를 탑재, 충전 없이 작동하는 혁신적인 ‘풋-테크’ 기술을 구현한 스마트 웨어러블 슈즈다. 이날 행사장에는 미국 아마존, 일본 라쿠텐, 중국 진동닷컴 등 하루에 400여 명의 글로벌 바이어들이 방문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베트남 내 섬유·의류 생산업체들이 친환경 시설 투자를 확대하는 분위기다. 제조부터 폐기에 이르는 모든 공정에 대해 전면적인 개편이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롯데백화점(대표 정현석)이 전사 조직 개편을 단행하며 경영 체질을 다시 짠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최근 핸드백, 슈즈 업계에 조직 개편과 인력 교체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슈즈, 핸드백 업계 출신 보다 온라인, 의류 등 다른 카테고리 출신 유입 비중이 늘었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레거시 패션 브랜드들의 리뉴얼이 한창인 가운데, 이를 주도하고 있는 LF와 신세계인터내셔날(SI)의 해외파 CD가 주목된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서울시,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가 확보한 올해 섬유 패션 사업 총 예산은 664억 8,400만 원으로 조사됐다.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새해 시행되는 패션, 유통, 노동 분야 법률 개정안은 해외 사업자와 국내 사업자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협력사, 셀러, 소비자 권리 보호에 포커싱하고 있다.